• 유튜브
  • 검색

하나은행, 10종 외국통화 예치 가능한 통장 출시

  • 2022.05.25(수) 16:16

수출입 자금관리 사업자·법인용 외환 특화상품

하나은행은 외화 결제와 해외송금이 빈번한 국제 거래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위한 사업자 전용 외화 입출금 통장인 '하나 빌리언달러통장'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하나은행 명동 사옥/사진=하나은행 제공

이 통장은 27개 외국 통화 중 최대 10개 통화까지 예치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하나은행이 옛 외환은행을 인수한 외국환 전문 은행이어서 특화한 상품이다. 국내 개인사업자나 국내 법인이 가입할 수 있다.

실적 조건 없이 △해외 당발송금 및 타발송금 수수료 매월 1회 면제 △수출신용장 통지수수료 횟수 무제한 면제 △수입화물선취보증서(L/G) 발급 수수료 횟수 무제한 면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나은행은 이 통장출시에 맞춰 하나원큐 기업(기업용 스마트폰뱅킹)에 환율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외환(FX)마켓 기능 및 해외송금, 수출입 거래 증빙서류 비대면 제출 기능을 신설했다. 모바일 기기를 통한 수출입 거래의 편의성을 크게 높힌 것이다.

하나은행은 하나 빌리언달러통장 개설 후 비대면 채널을 통해 입출금 거래를 한 손님에게 미국 달러(USD) 90%, 일본 엔(JPY), 유럽 유로(EUR) 80%의 환율을 우대하는 판촉행사를 진행한다. 통장 개설 후 수출입 첫 거래를 한 기업과 임직원을 대상으로 여행상품권, 골프장 그린피 지원 등의 추첨 경품도 내걸었다.

또 이 통장 개설 후, 하나원큐 기업에서 연결되는 DHL코리아 제휴페이지를 통해 DHL 서비스를 신규 등록하면 DHL 물류비를 60% 할인해 준다.

하나은행 외환사업본부 관계자는 "2년 넘게 어려움을 겪은 수출입 기업들이 다시 성장하는 것을 돕기 위해 만든 상품"이라며 "다양한 금융 우대 서비스와 외부 제휴 혜택을 지속해서 늘려나가려 한다"고 말했다.

naver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