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모습드러낸 '카니발 후속'..기아차, 美서 공개

  • 2014.04.17(목) 09:26

뉴욕 모터쇼서 첫 선..안전·편의사양 대거 장착

기아차가 세계 최초로 카니발 후속 모델을 공개했다.

기아차는 16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 위치한 ‘제이콥 자비츠 컨벤션 센터(Jacob Javits Convention Center)’에서 열린 ‘2014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카니발 후속 모델(프로젝트명 YP, 현지명 세도나)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개된 북미 사양의 카니발 후속 모델은 이전 모델에 비해 더욱 세련되고 볼륨감 있는 스타일로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다. 넓어진 실내공간과 최첨단 편의장치 및 안전장치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카니발 후속 모델의 전면부에는 기아차  디자인의 상징과도 같은 라디에이터 그릴이 한층 진화된 모습으로 자리잡고 있다. 세련된 스타일의 헤드램프와 LED 방향지시등이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다.

 
후면부에는 일체형 범퍼와 루프 스포일러, LED 후미등이 안정감을 더했다. 기존 모델보다 앞뒤 오버행을 줄여 40mm 길어진 휠베이스로 넓은 실내공간을 확보했다.  
 
또 7~8인이 탑승하도록 배열된 시트는 2-3열을 모두 접어 수납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2열을 뒤로 밀어 레그레스트를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내장 소재에 항균, 얼룩 방지, 정전기 방지 기능이 있는 최첨단 기술을 적용했다. 베이지·회색·진홍색 중 한 가지 또는 두 가지 색을 선택해 내장을 꾸밀 수 있다.
 
카니발 후속 모델은 최고출력 276hp(약 279.8ps), 최대토크 248lb·ft(약 34.3kgf·m)의 3.3 GDI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했다.

3단계 가변흡기시스템(VIS)과 듀얼 연속가변밸브시스템(CVVT)을 통해 엔진 효율성을 높였다.
  
카니발 후속 모델에는 기아차의 최첨단 편의사양과 안전사양이 대거 탑재됐다.

 
각 바퀴의 브레이크를 개별적으로 제어해 차량 움직임을 안정시키는 ‘전자제어 주행안전장치(ESC)’, 구동력을 조절해 미끄러짐을 방지하는 ‘구동력 제어 시스템(TCS)’과 ‘코너링 브레이크 컨트롤(CBC)’ 등의 안전사양을 기본으로 장착했다.
 
여기에 ▲‘섀시 통합제어시스템(VSM)’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 ▲‘전방추돌 경보시스템(FCWS)’ 등의 안전사양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 ▲‘스마트 테일게이트 시스템’ ▲‘스마트 웰컴 시스템’ 등의 사양을 적용했다.
 
카니발 후속 모델은 오는 6월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북미에는 올 하반기 출시될 예정이다.
 
기아차는 이번 뉴욕 모터쇼에서 약 402평(1321㎡) 규모의 부스에 카니발 후속 모델을 비롯해 지난 1월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공개한 스포츠카형 콘셉트카 ‘GT4 스팅어’와 K9(현지명 K900), K7(현지명 카덴자), K5(현지명 옵티마), 쏘렌토 등 양산차 16대, K5 하이브리드와 쏘울EV 등 총 20대의 차량을 전시한다.
 
오스 헤드릭 기아차 미국법인(KMA) 상품개발담당 부사장은 “고객들이 원하는 역동적인 주행감과 강력한 동력성능에 현대적인 디자인과 최고급 소재, 최첨단 기술을 집약해 카니발 후속 모델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