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포토]'땅콩 리턴' 조현아 부사장 고소합니다

  • 2014.12.10(수) 15:51

▲ 10일 서울 마포구 서부지검 현관에서 참여연대 안진걸 협동사무처장(회색 자켓)외 1명이 '땅콩 리턴'의 주인공 대한항공 조현아 부사장을 고발하는 고발장을 들고 기자회견을 하고있다. /이명근 기자 qwe123@
 
참여연대가 '땅콩 리턴' 논란에 휩싸인 조현아 대한항공 부사장을 항공법 등의 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참여연대 노동사회위원회(위원장 임상훈)는 10일 오후 서울서부지방검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조 부사장을 항공법·항공보안법 위반, 위력에 의한 업무방해죄·강요죄 등으로 검찰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5일 조 부사장은 승무원의 기내서비스를 문제 삼고 이륙을 위해 활주로로 향하던 항공기를 되돌려 승무원 사무장을 내리게 했다. 이와 관련해 사회적 파장이 커지면서 조 부사장은 9일 오후 대한항공의 모든 보직에서 사퇴했다.
 
참여연대는 승무원 사무장을 하기(下機)케 한 조 부사장의 행위가 항공법과 항공보안법 위반 소지가 있다고 밝혔다. 이들은 고발장을 통해 "항공법에는 항공기 승무원에 대한 지휘, 감독은 기장이 한다고 규정돼 있어 승객으로 탑승 중이던 조 부사장의 행위는 항공법 위반 소지가 크다"며 "항공기에서 소리를 지르고 사무장을 내리게 한 과정도 항공보안법 위반 소지가 있다"고 지적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