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GM 쉐보레(Chevrolet)가 본격적인 야외 활동 시즌을 맞아 오는 5월 16일과17일, 1박 2일간 국내 유명 아웃도어 브랜드인 블랙야크와 함께 ‘제 8회 쉐보레 RV 패밀리 오토캠핑’을 개최한다.
이번 쉐보레 RV 패밀리 오토캠핑은 동양 최대 규모의 백사장과 삼림이 어우러진 충남 태안군 몽산포 오토캠핑장에서 블랙야크와 함께 하는 버라이어티 오토캠핑 형식으로 진행되며 고객 총 200가족 (약 800여명, 1가족 4인 기준)을 초청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고객은 오는 5월3일까지 쉐보레 홈페이지(www.chevrolet.c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오는 5월 7일 동일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
르노삼성은 친환경 전기차 SM3 Z.E.를 타고 부산 갈맷길의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는 ‘에코 투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에코 투어’ 이벤트는 르노삼성이 부산대표 기업으로서 부산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널리 알리는 동시에 깨끗이 보전하자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에코 투어’ 이벤트는 봄 나들이 객들이 본격적으로 늘어나는 오는 11일부터 5월 3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부산 시민과 여행객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SM3 Z.E. 전기차를 타고 둘러보는 부산의 주요 관광지는 해운대, 동백섬, 광안리 해수욕장, 이기대, 태종대 유원지 등이며 주요거점 별로 자유롭게 승하차 및 이동이 가능하다. 현장에서 접수 가능하며 사전예약은 르노삼성, 부산관광공사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확인 및 참여 가능하다.
◆제주항공은 부산~대만 타이베이 노선을 신규 취항했다고 8일 밝혔다. 이 노선은 매일 오후 9시35분 김해국제공항을 출발하고, 타이베이에선 오전 3시45분에 출발해 부산에는 오전 7시5분에 도착한다.
이날 제주항공은 김해국제공항 국제선 의전실에서 박순천 한국공항공사 부산지역본부장과 황이평 대만관광청 서울사무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취항식을 가졌다. 이석주 제주항공 마케팅본부장은 취항식에서 "김해국제공항을 기점으로 3개의 국제노선을 새롭게 개설하게 됐다"며 "이번 신규 취항으로 대만지역 여행을 계획하는 부산 및 경남지역 소비자 선택의 폭이 넓어진 만큼 저렴하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주항공은 신규취항을 기념해 내달 31일까지 부산~타이베이 노선의 편도항공권을 유류할증료와 공항시설사용료 등이 포함된 총액운임 기준으로 8만5300원에 판매한다. 특가항공권은 제주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서만 구입할 수 있다. 이용기간은 탑승일 기준 신규취항일인 이날부터 내달 31일까지다.

◆LG전자가 9일 강력한 냉방 성능에 알러지 제거 기능까지 갖춘 2015년형 휘센 벽걸이 에어컨 6종을 출시했다. 휘센 벽걸이 에어컨(냉방면적 29.3㎡ 기준)은 기존제품 대비 냉기 토출구를 약 20% 넓혀 냉기 손실을 최소화해 냉방속도는 25% 높였다. ‘아이스 쿨파워’ 기능은 일반 냉방 모드 대비 4℃ 더 차가운 바람을 강력하게 내보내 실내 온도를 빨리 낮춰준다. 휘센 벽걸이 에어컨은 고효율 인버터 컴프레서를 장착해 동일한 냉방 성능을 위해 일반 컴프레서 적용 모델의 약 63% 전력만을 사용한다. 에너지소비효율은 1등급이다. 휘센 벽걸이 에어컨에 탑재된 ‘3MTM 알러지 필터’는 공기중에 떠다니는 알러지 원인물질인 곰팡이, 진드기, 각종 세균을 약 95%까지 제거한다. 영국 알러지 협회(BAF: British Allergy Foundation)인증을 받았다. 벽걸이 에어컨 6종의 출하가는 95만원~135만원이다.
◆삼성전자서비스가 지난 6일부터 17일까지 본사 직영센터 8곳에서 80여명의 엔지니어가 참여해 터미널, 기차역, 공항 등 공공장소를 직접 찾아가는 사전 점검 서비스를 진행한다. 이번 서비스는 동서울종합터미널, 대전복합버스터미널을 비롯해 강원 양구, 경남 거제 등 54개 터미널, 서울, 부산, 창원, 포항 등 16개 기차역과 청주국제공항, 원주공항에서 실시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총 72곳에 설치된 삼성전자 TV 전 제품에 대해 채널 설정, 화질·음성 점검, 디지털방송 신호감도 테스트, 배선 정리와 클리닝 서비스,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제공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8일 애벌빨래와 모든 세탁과정을 한 번에 편하게 해결할 수 있는 '삼성 액티브워시' 체험단 발대식을 논현동 소재 파티오나인에서 진행했다. 삼성 액티브워시 체험단은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소비자 체험 프로그램으로, 총 15명의 체험단원을 모집하는데 전체 응모자가 3400명을 넘어 23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번에 선발된 최종 체험단원은 한 달간 삼성 액티브워시를 직접 사용하고, 제품의 주요 기능과 활용법을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알리는 홍보대사의 역할을 수행한다. 이날 발대식에서 액티브워시의 특장점을 소개했고 전문강사가 세탁물 소재나 상황에 따라 더욱 효율적으로 애벌빨래 기능을 활용해보는 세탁 비결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