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주한 프랑스 대사관과 함께 가상현실(VR) 여행·공연·미술 콘텐츠를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안녕-프랑스'란 가상현실 콘텐츠를 통신사 상관없이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콘텐츠는 코로나19로 해외 여행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고객들의 프랑스 문화 실감 체험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다음 하계 올림픽의 개최지가 파리로 정해지면서 프랑스 여행·방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점을 고려했다.
이용자들은 안녕-프랑스를 통해 20여편 이상의 실감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노트르담 대성당과 에펠 탑, 센강 등 유명한 여행지 방문부터 클로드 모네 작품, 바흐 콘서트 같은 문화·예술을 감상할 수 있다.
LG유플러스와 프랑스 대사관은 이번 VR 서비스를 위해 지난 3개월간 콘텐츠 공동 선정, 스튜디오 협업 등을 진행했다. 프랑스 대사관은 현지 제작사들과 협업을 통해 콘텐츠의 현장감을 높였다. 대사관 측에서 직접 보유한 콘텐츠도 이번 서비스를 통해 함께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미디어 기술 분야를 선도하는 프랑스와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이번 콘텐츠 일부에 참여한 프랑스의 대표적 실감 콘텐츠 제작사 '아틀라스 파이브(Atlas V)' 및 프랑스 최대 이동통신사 오렌지(Orange)와도 XR 얼라이언스를 통한 협업을 진행하는 만큼 프랑스 대사관과의 추가적인 프로젝트를 모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