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LG전자, 차세대 가전 디자인 콘셉트는 '단순함'

  • 2022.12.25(일) 14:55

CES 2023에서 '미니멀 디자인' 라인업 선봬
'단순화·직관적' 디자인 핵심…내년 상반기 출시

/그래픽=비즈니스워치

LG전자가 차세대 가전 디자인 콘셉트를 공개한다. 불필요한 요소는 대폭 줄이고 사용자가 이용이 편리하도록 직관적으로 설계한 '미니멀 디자인(minimal design)'이다. LG전자는 향후 고객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미니멀 디자인 라인을 추가할 계획이다.

LG전자는 다음 달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3에서 새로운 ‘미니멀 디자인 가전’을 공개한다고 25일 밝혔다. LG전자는 이번 CES 2023에서 미니멀 디자인을 적용한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오븐레인지, 식기세척기 등 5종의 제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미니멀 디자인 가전은 유행을 타지 않는 ‘타임리스(Timeless)’를 추구한다. 기본적인 색상은 무채색 계열이다. 물리적 버튼, 장식적 요소, 손잡이 등을 최소한으로 줄여 외관 디자인을 단순화했다. 사용자 경험(UX) 및 환경(UI)도 직관적이면서 단순하다.

LG전자가 선보일 '미니멀 디자인 가전' 라인업 /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는 미니멀 디자인 가전에 ESG 가치를 적용했다. 제품에 사용되는 부품 수와 기능·상태를 표시하는 인쇄를 줄였다. 제조공정을 간소화하고 제품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재료와 에너지를 최소화한다. 또 제품 내외장재부터 포장재, 완충재까지 재활용 소재를 적용할 예정이다.

LG전자는 새 디자인 가전을 이르면 내년 상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신제품은 'UP가전'으로 출시된다. 고객은 LG 씽큐(LG ThinQ) 앱의 UP가전센터에서 새로운 기능을 업그레이드로 지속 추가할 수 있다.

김수연 LG전자 H&A디자인연구소 수석전문위원은 “단순함은 고객의 삶의 가치를 더욱 품격있게 만들 수 있다”며 “미니멀 디자인으로 또 하나의 가전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