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거래소, 증권투자 정보 포털 오픈

  • 2018.05.30(수) 14:44

증권 정보 포털 '스마일(SMILE)' 오픈
기업분석리포트·공시·뉴스·시세판 등


상장기업과 관련한 각종 정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게 됐다.

한국거래소는 상장 기업에 대한 정보 제공을 위해 투자자들에게 기업 분석 보고서와 기업 공시 정보 등을 한곳에 모아 제공하는 증권투자 정보 포털 '스마일(http://smile.krx.co.kr)'을 오픈한다고 31일 밝혔다.

그동안 투자 관련 정보가 여러 사이트를 통해 제공돼 투자자들이 필요한 정보를 파악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고, 코스닥시장은 기업 분석 보고서 등 정보가 상대적으로 취약했다.

이에 코스닥 기업에 대한 정보 제공을 위해 기술신용평가기관이 기업의 재무상태와 기술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기술분석 보고서 발간과 함께 포털을 개설해 각종 정보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스마일(SMILE)'은 분석보고서 소개, 기업분석리포트, 기업종합정보, 공시·뉴스, 사이트 라이브러리, 전 종목 시세판 등으로 구성된다.

향후 콘텐츠를 보강해 체결가, 호가 등 원시 데이터뿐 아니라 다양한 분석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또 증권 시장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시장의 효율성을 향상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거래소는 "일반 대중에게 코스닥, 코넥스 등에 상장한 기업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묻지마', '깜깜이' 투자를 지양할 수 있을 것"이라며 "시장과 기업 가치에 기초한 투자정보를 통해 합리적인 투자판단을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