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미래에셋대우, 홍콩 랜드마크 빌딩 2800억 투자

  • 2019.04.18(목) 09:21

오피스 빌딩에 메자닌 대출투자
국내 증권사 유일 투자자 선정

미래에셋대우가 홍콩 내에서 손꼽히는 친환경 오피스 빌딩에 메자닌(중순위) 대출 투자에 나선다.

홍콩 이스트 카우룽에 위치한 골딘파이낸셜글로벌센터

미래에셋대우는 18일 홍콩 CBD2(이스트 카우룽)에 위치한 오피스 빌딩 ‘골딘파이낸셜글로벌센터(Goldin Financial Global Centre)’의 메자닌 대출에 2억4300만달러를 투자한다고 밝혔다. 우리 돈으로 약 2800억원 규모다.

이 건물은 홍콩거래소 상장회사 ‘골딘파이낸셜홀딩스’와 최대주주인 홍콩 부호 ‘판수통(Pan Sutong)’이 공동으로 보유하고 있는 오피스 빌딩이다. 미국 친환경건축물인증제도 ‘리드(LEED)’ 플래티넘 등급을 부여 받는 등 홍콩 내에서 손꼽히는 친환경 건물이다.

리드는 영국의 ‘브리암(BREEAM)’, 싱가포르의 ‘BCA그린마크’와 함께 세계 친환경건축물인증제도 3대 인증으로 인정 받고 있다. 플래티넘 등급은 리드 인증의 최고 등급으로서 한국과 홍콩의 연면적 1만평 이상 오피스 빌딩 중 플래티넘 등급을 보유한 빌딩은 각각 6건에 불과하다.

골딘파이낸셜글로벌센터가 위치한 홍콩의 이스트 카우룽은 기존 중심업무지구인 센트럴 지역의 오피스 빌딩 포화 현상으로 홍콩 정부가 약 34조원을 투입해 총 690만평 규모의 새로운 CBD로 개발하고 있는 지역이다.

미래에셋대우측은 "기존 CBD 빌딩의 노후화와 임대료의 과도한 상승으로 최근 다수의 글로벌 기업이 센트럴을 떠나 이스트 카우룽의 신축 빌딩에 입주하는 등 향후 오피스 시장의 발전 가능성이 높은 곳"이라고 소개했다.

이번 메자닌 대출은 짧은 만기 대비 높은 수익성으로 현지에서도 투자 매력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평가 받고 있으며, GIC(싱가포르투자청), 도이치뱅크 등 세계 유수의 투자자와 함께 국내에서는 미래에셋대우가 유일하게 투자자로 참여했다.

미래에셋대우 관계자는 “작년 4월 총 규모 약 5조5000억원의 홍콩 ‘더센터’ 인수 참여를 통해 미래에셋이 홍콩 오피스 시장의 주요 글로벌 투자자 중 하나로 인정받게 되었다"며 "그 결과 이번 투자와 관련된 현지 투자자와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우위를 점할 수 있었고 앞으로도 글로벌 우량 자산 선정과 딜 수행 능력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