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국민연금, 금융투자업계와 동반성장 MOU 체결

  • 2019.07.30(화) 15:00

한 달 전 국민연금-금투업계 간담회 '결실'
정보교류·투자확대·전문인력 양성 협력키로

국민연금공단이 금융투자업계와 동반성장을 추진한다. 기금의 안정적 수익창출을 위해 업계와 교류를 추진하는 한편 국내외 투자도 확대해나간다는 방침이다.

/사진=국민연금공단

30일 금융투자협회는 국민연금공단과 전북 전주시 국민연금공단 본사에서 '국민연금과 금융투자업계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국민연금의 제안으로 지난달 27일 서울 여의도에서 업계와 간담회를 개최한 지 한 달여 만이다.

행사에는 권용원 금융투자협회 회장과 김성주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을 비롯해 안효준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장, 최현만 미래에셋대우 대표, 서명석 유안타증권 대표, 조홍래 한국투자신탁운용 대표, 전영묵 삼성자산운용 대표 등이 참석했다.

국민연금과 금투협은 MOU를 계기로 ▲공통 관심분야 논의와 정보교류 ▲국내외 투자확대 ▲금융 전문인력 양성 ▲공단과 협회 회원사 간 업무수행 지원 등을 위해 협력해나가기로 했다. 추가 세부 논의는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이어나갈 방침이다.

김성주 국민연금 이사장은 "공단과 금투협이 협력을 다짐하는 것 자체가 매우 뜻깊고 의미 있는 일"이라며 "금융 시장 발전과 기금의 안정적 수익창출을 위해 투자영역 다변화와 벤처 해외대체투자 확대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권용원 금투협 회장은 "국민연금과 금융투자업계가 서로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지원할 계획"이라며 "국민 자산 증식과 자본시장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