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부동산 대체투자 상품으로 공모 리츠가 부각되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대신증권이 초보 리츠 투자자들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리츠 전용 금융서비스를 선보인다.
대신증권은 26일 국내외 리츠 소개부터 상품 라인업, 투자정보, 주문 등 리츠 관련 금융서비스를 통합 지원하는 '대신 리츠 전용 통합금융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대신 리츠 전용 통합금융서비스는 리츠 투자를 처음 접하는 투자자들도 쉽게 리츠를 이해하고 투자에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리츠의 개념과 특성 등 상품 소개는 물론 국내외 상장 리츠 라인업과 투자 정보를 확인하고 주문까지 가능하도록 만들었다.
신규 상장 리츠 청약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대신증권에서 진행하는 공모 리츠 청약은 해당 서비스를 활용해 신청할 수도 있다. '대신리츠 인사이트'를 통해서는 대신증권 부동산 전문 애널리스트들의 리포트와 국토교통부 리츠정보시스템 등 리츠 투자에 유용한 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
대신 리츠 전용 통합금융서비스는 대신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과 홈트레이딩시스템(HTS), 대신증권 홈페이지(www.daishin.com)에서 이용할 수 있다. MTS와 홈페이지에서는 메뉴에서 '리츠상품'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HTS에서는 '화면번호 #9500, 대신 리츠(REITs) 서비스'를 실행하면 된다.
윤중식 대신증권 정보화추진부장은 "고객들이 쉽게 리츠를 접하고 편리하게 투자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를 반영해 리츠 관련 서비스를 추가하고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