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새책]4차 산업혁명 6개의 미래지도

  • 2018.10.25(목) 14:13

보스턴컨설팅그룹 미래 리포트

 

'사업을 고민하지만 기술을 잘 모르는 사업가, 기업이 어디로 가고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고민하는 기업가, 자녀에게 어떤 교육을 시켜야 할지 걱정하는 부모, 3∼5년 뒤 미래상을 궁금해하는 사람'

 

당신이 이런 범주에 들어간다면 이 책을 읽어보길 권한다.

 

세계적인 경영컨설팅기업 보스턴컨설팅그룹이 써낸 '4차 산업혁명 6개의 미래지도(토트출판사)'는 가까운 미래에 우리 삶과 산업을 송두리째 바꿀 차세대 핵심기술을 정리했다.

 

특히 컨설턴트 답게 구체적인 해결책을 제시한 것이 매력적이다.

 

이 책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좌우할 기술 키워드로 강 인공지능(strong AI), 자율주행, 음성기반 플랫폼, 블록체인, 5G를 이용한 가상·증강·융합현실, 애드테크 등 6개를 꼽고 각 분야의 핵심내용을 정리했다.

 

인공지능의 경우 정해진 룰에 따라 과제를 수행하는 약 인공지능(week AI) 보다는 스스로 학습능력을 갖고 자율적 판단을 내릴 수 있는 강 인공지능(strong AI)의 발전상을 기술했다.

 

자율주행 시대에는 무엇이 바뀌고 어떤 산업이 영향을 받게 될지, 이에 따라 기업은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설명했다. 또 AI 스피커에 집중하는 아마존 사례를 들면서 음성기반 플랫폼이 가져올 미래상도 제기했다.

 

블록체인은 기초개념부터 기술적용 심화시 어떤 비즈니스모델에 영향을 미칠지 기술했으며, 내년초 도래할 5G 시대에 발현될 가상현실·증강현실·융합현실 로드맵에 대해서도 안내했다.

 

마지막으로 디지털 광고시장에서 약진하는 애드테크 기술시대에 수요자와 공급자의 니즈를 분석하고 우리가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나열했다.   

 

도서명 《4차 산업혁명 6개의 미래지도》 / 지은이 보스턴컨설팅그룹 서울오피스(최인혁 이경진 임장균 조명현 김종기 이연수 김수연 공저) / 펴낸곳 토트출판사 / 160쪽/ 1만3000원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