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더존비즈온과 손잡은 카카오페이 '통신료도 납부'

  • 2018.10.25(목) 15:15

고지서 QR코드 납부 서비스 확대
공과금·생활요금 카카오페이로 납부

카카오의 간편결제 서비스인 카카오페이로 각종 공과금 및 통신요금을 쉽게 납부할 수 있게 된다. 카카오페이가 종합 ICT 전문기업인 더존비즈온과 협력해 고지서 QR코드 납부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카카오 자회사인 카카오페이는 더존비즈온과 시간·장소 제한 없이 종이 고지서 내 QR코드를 스캔해 편리하게 공과금과 생활요금을 납부할 수 있는 QR납부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25일 밝혔다. 카카오페이는 먼저 더존비즈온의 제휴사 9곳에 QR납부 서비스를 오픈하며 대상은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더존비즈온은 다양한 ICT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현재 국세청의 국세와 서울, 부산 등 전국 14개 지자체의 지방세, 국민건강보험공단의 4대 사회보험료, 전기요금, 도시가스 요금, 통신비, 신문 구독료 등의 종이 고지서에 QR코드를 넣어 편의점에서 납부하는 방식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협력으로 카카오페이 이용자들은 더존비즈온 제휴사의 종이 고지서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기만 하면 간편하게 요금을 납부할 수 있다. 이날부터 한국도로공사와 KT파워텔, 세종텔레콤, 현대HCN, 중앙일보, 매일경제신문, 푸른방송 등 7개 제휴사 고객들이 QR납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방법은 간단하다. 카카오톡 ‘더보기’에 있는 ‘결제’를 선택한 후 종이 고지서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카카오페이머니 또는 등록해놓은 신용카드·체크카드로 결제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이용자 확대를 위해 내달 한 달간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을 증정 및 추첨을 통해 최대 1000만원을 카카오페이로 지급하는 이벤트를 연다.

 

카카오페이는 “더존비즈온과 협력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는 ‘카카오페이 청구서’의 간편한 납부 서비스를 더 많은 사용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양사가 함께 노력하여 고객들에게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카카오페이 청구서’는 추가 과금 및 별도 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을 통해 공과금과 아파트 관리비, 학원비, 통신료, 신문구독료 등 각종 생활 요금의 청구서를 관리하고 카카오페이로 바로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은행 영업시간 제한이나 인터넷 뱅킹 이용의 불편 없이 24시간 원하는 때에 납부 가능하다. 납부 내역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