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드디어 펴지는 '갤럭시 폴드'…9월 출시

  • 2019.07.25(목) 10:41

삼성전자 "엄격한 테스트로 유효성 검증"
최종 테스트 단계…갤럭시노트10 출시일 피해

갤럭시 폴드.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폴드'를 드디어 오는 9월 출시한다.

삼성전자는 제품 완성도를 높인 갤럭시 폴드를 9월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제품 품질 논란으로 출시를 연기한 지 약 5개월 만이다.

지난 2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언팩에서 공개된 갤럭시 폴드는 지난 4월 미국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었으나, 스크린 결함 문제가 발생하며 출시를 잠정 연기한 바 있다. 당시 외신에 제공한 갤럭시 폴드 제품에서는 디스플레이에 줄이 가거나 이물질이 유입되고, 디스플레이가 꺼지는 등의 문제가 발생했었다.

삼성전자는 최상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철저한 분석을 진행, 개선 사항에 대한 엄격한 테스트를 거쳐 유효성을 검증했다는 설명이다.

먼저 갤럭시 폴드에 탑재된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 최상단 화면 보호막을 베젤 아래까지 연장해 화면 전체를 덮었다. 화면 보호막이 디스플레이의 한 부품으로 보이게 하는 동시에 임의로 제거할 수 없도록 했다.

또 갤럭시 폴드의 접고 펴는 사용 경험은 유지하면서 외부 이물질로부터 제품을 더욱 잘 보호할 수 있도록 구조를 보강했다.

힌지 상하단에 보호 캡을 새롭게 적용해 내구성을 강화하고,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 뒷면에 새로운 메탈 층을 추가해 디스플레이를 더 잘 보호하도록 했다. 힌지 구조물과 갤럭시 폴드 전·후면 본체 사이 틈도 최소화했다.

삼성전자는 현재 최종 제품 테스트를 진행 중이며, 글로벌 시장 출시는 9월이다. 출시 시기는 갤럭시노트 10과 겹치지 않도록 시기를 조정한 것으로 풀이된다. 갤럭시노트 10은 내달 7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