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더존비즈온 '맞춤형 행정 플랫폼' 정부 인정받았다

  • 2022.11.09(수) 16:24

디지털 플랫폼 '우리도' 기술력 국내외서 인정

더존비즈온이 디지털 통합 행정 시스템으로 국내외 각종 시상식에서 수상하며 전문성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더존비즈온은 지난 3일 경기 성남시 판교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 디지털 이노베이션 어워드' 단체 부문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표창을 수상했다.

더존비즈온 플랫폼사업부문 이민우 이사(오른쪽 두 번째)가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 촬영하는 모습. /사진=더존비즈온

앞서 지난달 28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아시아 대양주 정보산업기구(ASOCIO) 디지털 서밋(Digital Summit) 2022'에서 '디지털 정부(Digital Government)' 부문상을 받은 데 이어 잇달아 수상한 것이다. 

디지털 이노베이션 어워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등 7개 기관이 주관하는 국내 ICT 분야의 대표적인 정부 포상이다.

더존비즈온은 강원도 디지털 통합 행정플랫폼인 '우리도' 구축을 통해 강원도민을 위한 데이터 기반 공공 서비스 제공 및 활성화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이번에 상을 받았다. 

우리도는 행정을 비롯해 경제와 복지 등 행정 맞춤형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으로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해 도민 편의성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우리도는 도민의 전자신분증 발급을 통한 각종 디지털 행정서비스, 공공시설 신원 인증, 육아수당 등 맞춤형 복지 정책과 각종 수당 추천 및 신청, 설문조사, 투표 참여 같은 혁신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있다.

송호철 더존비즈온 플랫폼사업부문 대표는 "우리도를 통해 디지털 플랫폼 도시의 표준모델을 제시할 수 있도록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과 지속적인 시스템 고도화 작업에 나설 것"이라며 "궁극적으로는 도민과 지자체를 잇는 견고한 연결고리가 되어 정책 수립과 추진에 있어 혁신 방안을 도출하는 허브 플랫폼 역할을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