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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인원, 고객센터 이용자 1만4천명 90% "만족"

  • 2023.03.08(수) 08:54

"신속성·정확성·친절성 높이 평가"

코인원 오프라인 고객센터./사진=코인원 제공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은 자사 고객센터 이용자를 대상으로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91.5%가 만족한다는 평가를 얻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만족도 조사는 지난해 3월22일부터 올해 2월28일까지 1년간 고객센터 이용자 1만4221명을 대상으로 설문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조사 결과 '매우 만족'은 78%, 만족은 13.5%를 기록하는 등 91.5%가 만족한다는 반응을 보였다.

세부 항목을 보면 신속성(90.5%)과 정확성(91.3%), 친절성(92.8%)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회사 관계자는 "민원 처리율 증가와 적극적인 VOC(Voice of Customer·고객의 목소리) 분석 노력의 결과"라며 "고객센터는 온·오프라인 4개 채널을 통해 365일 24시간 상담이 가능하다"고 했다.

특히 온라인 채팅 상담의 경우 당일 응대율 100%를 기록했다.

전화상담이 몰리는 시간대 통화연결이 안 되면 100% 당일 '콜백'(답신전화)을 진행하면서 지난해 민원 처리율은 전년대비 31% 증가했다.

장석원 코인원 이용자보호센터장은 "고객센터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의 평가인만큼 의미 있는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 목소리에 귀를 기울임으로써 한층 선도적인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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