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SK텔레콤, '갤럭시 퀀텀4' 출시…"양자보안 확대"

  • 2023.05.30(화) 11:59

"프리미엄 스마트폰급 성능·디자인도 갖춰"

SK텔레콤 홍보모델이 '갤럭시 퀀텀4'를 소개하고 있다./사진=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은 삼성전자와 함께 양자보안 5G 스마트폰 '갤럭시 퀀텀4'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갤럭시 퀀텀4'는 SK텔레콤의 네 번째 양자보안 폰으로 'QRNG'(양자난수생성·Quantum Random Number Generator) 칩셋을 탑재했다. 양자보안으로 서비스 앱을 보호하고 단말 내 인증 정보·외장 메모리까지 QRNG기술로 암호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SK텔레콤 관계자는 "QRNG가 적용되는 앱은 은행, 카드, 페이 등 보안이 중요한 금융 앱은 물론 SNS, 게임 등 다양한 서비스 앱으로 지속 확대하고 있다"며 "전작과 마찬가지로 단말기 외장 메모리에 저장되는 정보도 QRNG를 통한 암호화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제품은 스마트폰 본연의 기능도 프리미엄급으로 갖췄다.

퀀텀 시리즈 최초로 IP67의 방수방진 기능을 지원하며, 손떨림 방지(OIS)와 갤럭시S 시리즈와 같은 플래그십 단말기에만 적용되는 '나이토그래피'(야간 저조도 촬영) 지원 카메라도 탑재했다. 배터리는 대용량에 해당하는 5000밀리암페어아워(mAh)다.

/사진=SK텔레콤 제공

디자인 또한 갤럭시S23의 물방울 카메라 및 후면 글래스 디자인을 승계했다. 색상은 어썸 그라파이트, 어썸 화이트, 어썸 라임의 3가지를 지원한다. 출고가는 61만8200원(VAT 포함)이다.

제품은 내달 8일부터 전국 공식인증대리점 및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을 통해 판매되며, SK텔레콤은 조기 구매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오는 16일까지 사면 'CU 혜택'(T우주 CU 4900 6개월권+삼성페이 CU 2만원권 교환권)과 'SK페이' 포인트 5만원 중 한가지를 받을 수 있다. T우주 CU 4900은 CU 편의점에서 1000원당 300원을 할인 받는 것이다.

기본 구매 혜택으로는 퀀텀4 정품 케이스와 유튜브 프리미엄 2개월권, SK쉴더스 모바일가드 6개월권 및 갤럭시 인기 유료 테마를 무료 제공한다.

이밖에 퀴즈, 알림 신청 등 각종 이벤트에 참여하면 △네이버페이, SK페이 포인트 △올리브영, 설빙 상품권 △IBK기업은행 적금금리 우대, 커피 키프티콘 등을 제공하는 행사도 마련했다.

문갑인 SK텔레콤 스마트 디바이스 CT 담당은 "갤럭시 퀀텀4는 프리미엄급 성능과 강력한 양자보안으로 완성도를 높인 퀀텀 시리즈의 최신작"이라며 "앞으로도 양자보안 기술리더로서 고객의 생활에 안심을 더할 수 있는 양자보안 기술 적용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