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드 서랜도스 넷플릭스 공동 최고경영자(CEO)가 한국 콘텐츠(K콘텐츠)의 잠재력을 강조하며 차세대 제작자들을 발굴하는 데 투자하겠다고 밝혔다.
서랜도스 최고경영자는 22일 포시즌스 호텔 서울에서 진행한 '넷플릭스와 한국 콘텐츠 이야기' 행사를 통해 "지금까지 한국의 제작사들과 훌륭한 파트너십을 이어왔지만, 향후 잠재력에 비하면 겉핥기 수준"이라며 "앞으로 4년 동안 25억 달러를 투자할 것이고, 이는 2016년부터 지금까지 투자한 것의 2배에 달하는 금액"이라고 설명했다.
또 차세대 크리에이터를 위한 투자를 강조했다. 서랜도스 대표는 "넷플릭스를 위해 만들어진 5개 중 한 편이 감독의 데뷔작"이라며 "한국 시장과 함께 넷플릭스도 성장했고, 같이 변화하며 혁신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관객의 요구 수준이 높아지면서 이 시장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며 "그런데도 한국과의 파트너십이 의미를 갖는 건 한국의 콘텐츠들이 사랑받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영화 '카터'와 드라마 '더 글로리, '지금 우리 학교는' 등을 언급하며 "이 콘텐츠들은 90개 국가 이상에서 넷플릭스 상위 10위 안에 들었다"면서 "물론 어떤 지표로 보나 역사상 가장 크게 성공한 '오징어 게임'을 이기긴 쉽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