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프로농구 보여줘" 에이닷, KBL 무료 생중계

  • 2023.10.21(토) 08:00

[위클리IT슈]엠엔비, 고바삭쿵야 팝업스토어 운영

에이닷, 프로농구 중계·콘텐츠 선보여

SK텔레콤이 한국어 LLM 기반의 인공지능(AI) 서비스인 '에이닷'(A.)에서 2023-2024 프로농구(KBL) 콘텐츠를 제공한다. /사진=SKT 제공

SK텔레콤이 한국어 대형언어모델(LLM) 기반의 인공지능(AI) 서비스인 '에이닷(A.)'에서 2023-2024 프로농구(KBL) 콘텐츠를 제공한다. 

SKT는 에이닷에 프로농구 전용 홈을 개설해 전 경기를 무료로 생중계한다. 에이닷에서 "프로농구 보여줘"라고 말하면 경기를 선택해 볼 수 있다. 경기 일정과 순위, 선수 정보는 물론 실시간 스코어, 선수별/팀별 기록 등의 데이터도 제공된다.

또한 농구 팬들을 위해 경기 중에 놓친 득점 장면을 바로 다시 볼 수 있는 AI 주요장면이나, 경기 후에 제공되는 AI 하이라이트, AI 숏폼 등의 콘텐츠도 제공한다. 이용자의 선호에 따라 좋아하는 팀과 선수 위주로 만나볼 수 있다.

실시간 채팅으로 농구 팬들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응원톡 서비스나 시합 전후 선수 인터뷰, 브이로그 등 선수들을 가까이에서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영상 콘텐츠도 제공한다. 

NHN데이터 '다이티', 카카오 개인화 메시지 탑재

엔에이치엔 데이터(NHN DATA)가 자사 데이터 통합 관리 솔루션 '다이티(Dighty)'에 카카오 개인화 메시지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그래픽=비즈워치

엔에이치엔 데이터(NHN DATA)가 자사 데이터 통합 관리 솔루션 '다이티(Dighty)'에 카카오 개인화 메시지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카카오 개인화 메시지는 고객의 기본 정보와 자사몰 내 활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광고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다. NHN데이터는 데이터 분석 능력과 기술 노하우를 인정받아 카카오 공식 CRM 파트너사에 선정되면서, 카카오 개인화 메시지 기능을 다이티 솔루션에 탑재하고 카페24 스토어에 정식으로 론칭했다고 밝혔다.

NHN데이터는 고객 그룹에 따라 메시지를 설정하고 발송 주기를 관리할 수 있는 자동화 기능을 선보였다. 수동으로 고객군을 추출할 필요 없이 메시지를 통합 관리하고 결과 리포트까지 카카오모먼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페24 쇼핑몰 운영자는 스토어를 통해 다이티 앱을 설치하면 손쉽게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다.

또한 고객 행동과 구매 행태 분류 조건을 통해 상품과 프로모션에 맞는 최적의 타깃을 추출하고, 불필요한 메시지를 줄여 이탈을 방지할 수 있다는 것이 NHN데이터의 설명이다.

NHN데이터 관계자는 "계정 생성, API 연동 등 운영자가 어려워할 수 있는 영역은 물론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메시지 작성까지 맞춤형 컨설팅을 지속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네오핀, 핀시아 거버넌스 투표 도입

네오위즈홀딩스가 주도하는 씨디파이(CeDeFi) 프로토콜 네오핀이 블록체인 메인넷 핀시아의 주요 안건에 대한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는 '거버넌스 투표' 기능을 도입했다. /그래픽=네오핀 제공

네오위즈홀딩스가 주도하는 씨디파이(CeDeFi) 프로토콜 네오핀이 블록체인 메인넷 핀시아의 주요 안건에 대한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는 '거버넌스 투표' 기능을 도입했다. 핀시아는 네이버 라인의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기존에는 '링크(LN)'였으나 올해 '핀시아'로 리브랜딩했다.

네오핀에서 가상자산 핀시아(FNSA)를 스테이킹한 개인 사용자라면 누구나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다. 투표권은 개인 사용자의 스테이킹 수량에 따라 배분되며, 전체 투표수의 33% 이상이 참여해 의견을 내면 네오핀이 개인 사용자들의 의견을 대변해 거버넌스 투표를 진행하게 된다. 

네오핀은 현재 핀시아 위임 물량 기준으로 12.62%에 달하는 투표권을 보유 중이다. 네오핀 내 개인 홀더(투자자)들의 핀시아 위임 수량이 증가할수록 네오핀의 투표권 수 역시 함께 늘어나게 된다. 네오핀은 오는 27일 오전 9시까지 핀시아를 스테이킹하고 투표권을 행사하면 추첨을 통해 리워드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가 치킨·피자 프랜차이즈 굽네와 특별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신규 쿵야 캐릭터 '고바삭쿵야'를 선보인다. /그래픽=넷마블 제공

넷마블, 굽네 '고추바사삭' 특별 협업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가 치킨·피자 프랜차이즈 굽네와 특별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신규 쿵야 캐릭터 '고바삭쿵야'를 선보인다. 

고바삭쿵야는 고추바사삭의 특징이 담긴 쿵야 캐릭터로, 엠엔비의 쿵야 스핀오프 브랜드 '쿵야 레스토랑즈'의 세계관을 따르고 있다. 과거 요리대회에서 양파쿵야에게 패배했으나 업그레이드한 '고추바사삭' 레시피로 자수성가한 고바삭쿵야의 이야기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엠엔비는 오는 21일부터 29일까지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 '굽네 플레이타운'에서 특별 팝업스토어도 운영한다. 고바삭쿵야의 사무실로 꾸며진 팝업스토어에서는 매일 오후 4시 선착순 200명 대상으로 입사 시험 이벤트를 진행하며, △아크릴 키링 △맥주컵 △스티커팩 △PVC 볼펜 등의 굿즈도 만나볼 수 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