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cdn.bizwatch.co.kr/news/photo/2023/07/19/7812c730b4ba7027b13d4d21e9e0cdbc.jpg)
CJ올리브네트웍스는 통합 인공지능(AI) 플랫폼인 '원플로우에이아이(OneFlowAI)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OneFlowAI는 CJ올리브네트웍스 AI연구소가 개발한 통합 솔루션으로 AI 모델의 개발, API 배포와 운영을 자동화하고 최적화한 것이 특징이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조라 퍼블릭 클라우드, 온프레미스 등 다양한 환경으로 구성할 수 있고 산업별로 고객이 원하는 형태로 맞춤형 서비스가 가능하다. 아마존웹서비스(AWS), 구글클라우드플랫폼(GCP), 애저(Azure) 등 고객 클라우드 인프라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연동할 수 있다.
비전문가들도 AI를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학습 데이터 준비부터 모델학습, 검증, 배포 단계 등을 직관적으로 구성했다.
홍석주 CJ올리브네트웍스 기술전략담당은 "AI 모델의 개발, 배포, 운영, 관리 등 전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결하고 효율성과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며 "데이터 전문가를 포함해 비전문가도 함께 AI 모델을 개발할 수 있도록 구현한 만큼 고객의 비즈니스에서 AI의 잠재력을 실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CJ올리브네트웍스는 올해 창립 30주년을 맞아 다년간 현장에서 얻은 실전 경험과 실질적인 성과 기반으로 새로운 도약에 나설 방침이다. 특히 기술 내재화와 전문 역량을 강화해 글로벌 디지털 혁신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