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공식 상품(굿즈)을 롤 챔피언스 코리아(LCK)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게 됐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라이엇 스토어'를 LCK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연동했다고 12일 밝혔다.
LCK는 한국의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 1부 리그다. T1, DRX 등 LCK 소속팀이 세계 대회인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에서 가장 많은 우승을 기록했으며, LCK 유튜브에도 매 경기마다 수많은 팬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LCK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153만명에 달한다.
라이엇 스토어는 LoL 개발사인 라이엇 게임즈가 공식 운영하는 e스포츠·게임 IP(지식재산권) 기반의 온·오프라인 상품 판매 플랫폼이다. 현재 △캐릭터 인형 △모자 △피규어 △액세서리 △마우스 패드 등 상품 다수를 LCK 유튜브 채널 내 '스토어' 탭과 리그 경기를 포함한 각 콘텐츠에서 노출하고 있다.
카페24는 주제에 맞는 특정한 테마를 기준으로 상품을 모아 판매하는 커머스 행사 페이지인 '기획전' 기능도 제공했다. 기획전은 주로 할인이나 특별한 혜택과 연계해 소비자에게 제품과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소개하고, 매출을 상승시킬 수 있는 수단으로 활용된다.
손원익 라이엇 게임즈 담당은 "이번 스토어 오픈을 통해 팬들이 라이엇 게임즈 지식재산권(IP)을 현실 세계에서도 쉽게 접하고, 몰입감 있는 쇼핑 경험과 브랜드 세계관을 확장해 나가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