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입주 앞둔 디에이치자이개포 어떤 모습?

  • 2021.06.29(화) 14:17

개포주공8단지 재건축, 내달 입주예정
앤서니브라운 협업 놀이터 등 눈길

개포주공 8단지를 재건축한 '디에이치 자이 개포'가 내달 입주를 앞두고 있는데요. 지난 2018년 3월 분양당시 온갖 수식어들이 따라붙었던 아파트입니다.

당시에만 해도 정부의 서슬이 퍼런 시기였잖아요. 그런 와중에 로또아파트의 대명사이기도 했고요. 특별공급 등에서 금수저 당첨 논란도 일으켰습니다. 분양가 9억원 넘는 단지에 특별공급을 없앤 것이 바로 여기서 시작됐죠.

그만큼 관심을 끌었던 단지인데요. 숱한 수식어와 논란이 따라 붙었던 바로 그 단지. 벌써 준공이 돼 내달 입주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THE H. SHOWCASE'라는 이름으로 입주자 사전점검 행사도 성공리에 진행했다고 하네요.

이 단지는 지하철 분당선 대모산입구 초역세권, 3호선 대청역 역세권을 자랑하고요. 경기여고 등 명문학군과 대치동 학원가 등의 교육환경도 누릴 수 있습니다.

개포동 일대 이미 입주한 디에이치 아너힐즈(1320가구)와 2024년 1월 입주하는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6702가구) 등 디에이치 브랜드 타운으로 거듭납니다.

이 단지는 특히 예술작가들과 협업한 상품이 눈길을 끄는데요.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동화작가로 뽑힌 영국의 앤서니 브라운(Anthony Browne)과 손잡고 조성한 '우리 아빠(My Dad)' 놀이터가 대표적입니다. 그림책 특유의 따뜻한 색감을 통해 동화 속 세상에 들어와 있는 듯한 생생한 경험을 선사한다고 하더군요.

단지 조경은 250m에 이르는 제주 팽나무길, 전국 곳곳에서 올라온 특화 소나무, 김현 단국대 교수가 참여한 헤리티지 가든 '세연(洗然)'과 함께 조성한 주거정원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별도 AI(인공지능) 스피커를 구매하지 않아도 집안에 설치한 빌트인 스피커를 통해 음성인식서비스(기기제어, 생활정보 등)를 제공받을 수 있는 보이스홈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현대그린푸드와 제휴해 조식과 중식 서비스도 제공되고요. 실내조깅트랙도 현대건설이 자랑하는 커뮤니티시설중 하나라고 합니다.

앞으로 현대건설이 짓는 반포 1,2,3지구와 한남3구역에 대한 기대감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는데요. 디에이치자이개포 어떤 모습일까요.

/그래픽=김용민 기자kym5380@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