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CJ대한통운 건설부문 '청라 어린이집', 한국건축가협회상

  • 2022.11.09(수) 15:37

청라 하나금융 공동 직장어린이집 시공

CJ대한통운 건설부문이 2022 한국건축가협회상을 수상했다. 하나금융그룹 공동 직장 어린이집 시공사 자격이다. 설계는 이손건축건축사사무소에서 했다. 앞서 지난 9월에는 삼진제약 마곡 연구센터 시공사로 서울특별시 건축상을 받은 데 이어 잇따라 건축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CJ대한통운 건설부문이 시공한 공동 직장 어린이집은 지난 2021년 8월 인천 청라 하나드림타운 내에 준공했다. 설계를 한 이손건축건축사사무소측은 종이접기를 하면 만들어지는 굴곡진 형태에서 따온 작은 동산 모티브를 적용해 18개의 보육실과 10개의 마당, 2개의 작은 동산을 구현했다.

CJ대한통운 건설부문이 시공한 인천 청라 하나금융그룹 공동 직장 어린이집. /사진=CJ대한통운 건설부문 제공.

이번 수상에서 "어린이에 대한 보호와 자연과의 접촉, 다양함과 균형이 함께하는 훌륭한 사례"라는 심사평을 받았다는 설명이다.

시공을 총괄한 정세훈 현장 소장은 "영유아 발달 단계를 고려해 설계된 놀이터, 정원, 잔디를 덮은 옥상 정원 등 각각의 공간이 가장 안전한 곳이 돼야 한다는 데 최우선의 가치를 뒀다"고 설명했다.

민명학 CJ대한통운 건설부문 대표는 "지난해 강남구청으로부터 아름다운 건축상을 받은데 이어 올해 2개의 건축물이 큰 건축상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시공 관리능력을 제고해 품질과 시공 역량에서 차별화된 건설사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건축가협회상은 한국건축가협회가 건축가와 건축주, 시공자들의 공로를 치하하며 건축문화발전에 공헌하기 위해 1979년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청라 하나금융 공동 직장어린이집을 포함해 총 7개의 건축물이 수상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