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가 경기 화성시 신동 동탄2택지개발지구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를 분양 중이다. 지하 2층~지상 12층, 13개동, 총 800가구 중 1회차 437가구가 이번 분양 대상이다. 전용면적 99㎡·115㎡ 등 중대형 평형으로만 구성됐다. 2회차는 8월에 분양할 예정이다.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동탄2신도시의 신주거문화타운에 들어선다. 710만㎡ 규모의 반도체 클러스터가 들어서는 경기 용인 남사읍 근처다. 앞서 SK하이닉스도 인근 용인시 원삼면 일대에 448만㎡ 규모로 반도체 클러스터를 짓겠다고 밝힌 바 있다.
동탄2신도시에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노선과 인덕원~동탄선, 트램 등의 교통망이 지나간다. 현재 동탄역에는 SRT가 정차해 수서역까지 15분대에 이동할 수 있으며, GTX-A가 개통되면 강남 접근성이 더욱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단지가 위치한 신주거문화타운은 동탄2신도시 중 공원과 녹지 면적이 넓은 지역이다. 타운 안에 초·중·고등학교 부지가 계획됐고, 인근 동탄신리천로를 통해 남동탄의 상업시설과 학원가도 이용할 수 있다.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에는 동탄2신도시 최초로 'C2 하우스' 설계가 적용된다. 대형 현관 팬트리, 원스톱 세탁존, 실외기실 후면 배치, 확장형 안방 등 e편한세상만의 혁신 설계를 도입했다.
단지는 용적률 200% 미만, 건폐율 20% 미만의 중저밀도 설계로 쾌적성과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저층도 일조권이 우수하며, 가구당 주차 대수도 1.79대다. 단지 내에는 스카이라운지와 패밀리 시네마, 키즈체육관 등의 커뮤니티가 들어선다.
조경은 중앙정원과 바닥분수대 등의 '드포엠 파크' 등 프리미엄 설계를 적용했다. 미세먼지 상태를 알리는 '웨더 스테이션'과 미스트 분사 시설물 등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도 마련했다. 지상 1층과 지하층 공용 홀에는 복합환기시스템이 가동된다.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입주와 동시에 전매가 가능하다. 2024년 11월 입주 예정으로 소유권 이전 등기 시 전매제한 3년을 충족한 것으로 간주된다. 1·3대책에 따라 동탄2신도시 전매제한은 기존 최대 8년에서 최대 3년으로 축소됐다.
현재 1회차 분양 중으로 이번 공급 물량이 마무리되면 오는 8월께 2회차 물량을 분양할 계획이다. 2회차 분양 물량은 363가구로 1회차보다 분양가가 소폭 오를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클러스터 조성을 앞두고 용인 일대가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지정된 반면 동탄2신도시는 규제 해제로 투자자들의 접근이 수월하다"며 "이 단지는 분양가상한제를 적용한 점도 장점"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