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르완다 간 박상우 국토, 아프리카 'K-건설' 수혈 약속

  • 2024.04.14(일) 16:00

대통령 특사 자격 11일 르완다 방문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이 르완다를 방문해 'K-건설'의 아프리카 진출을 위해 지원사격했다. 르완다의 폴 카가메 대통령을 정상회의에 초청하는 것을 시작으로 아프리카 인프라 협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관련기사: [단독]박상우 두번째 해외출장…아프리카 인프라시장 노크(4월9일)

국토교통부는 박상우 장관이 한국-아프리카 정상회의 초청을 위한 대통령 특사 자격으로 지난 11~12일 르완다를 방문했다고 14일 밝혔다. /사진=국토부

국토교통부는 박 장관이 한국-아프리카 정상회의 초청을 위한 대통령 특사 자격으로 지난 11~12일 르완다를 방문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6월4~5일 서울에서 열릴 정상회의를 비롯해 아프리카 건설·인프라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박 장관은 지난 12일 에두아르 은지렌테 총리를 예방했다. 이 자리에서 박 장관은 폴 카가메 대통령을 정상회의에 초청했다.

르완다 측은 키갈리 그린시티(시범사업 16민5000여㎡, 5만평), 부게세라 신공항 및 배후도시 개발사업, 서민주택 건설사업(31만가구) 등에 대한 한국 정부와 기업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요청했다.

박 장관은 원활한 주택공급을 위한 법·제도 및 한국의 경험을 르완다에 적극 공유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민관 합동 전문가 파견을 통해 르완다의 주택 도시개발 사업을 지원하는 한편, 정책자금을 활용한 협력도 강화하기로 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