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은 부산광역시 동래구 안락동 1229-1 일원에 조성하는 '동래 푸르지오 에듀포레'를 내달 분양한다고 28일 밝혔다. 단지 견본주택은 부산 해운대구 우동 1406-1에 있다.
동래 푸르지오 에듀포레는 안락1구역 주택재건축 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단지다. 지하 3층~지상 최고 38층, 총 12개동에 1481가구가 조성된다.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전용 74~84㎡ 474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이며 74㎡ 20가구, 76㎡ 15가구, 84㎡A 439가구 등으로 나뉜다.
단지의 특징은 주변에 밀집한 학교다. 도로를 하나 건너면 충렬초·중·고와 사립학교인 혜화초, 혜화여고 등이 있다. 혜화초 앞에는 혜화유치원도 자리한다.
단지에서 도보 15분 거리에는 울산과 부산을 오가는 광역전철 동해선 부산원동역이 있다. 이를 이용해 부산 지하철 1호선으로 갈아탈 수 있는 교대역과 2호선 환승이 가능한 벡스코역 등으로 이동할 수 있다.
생활 기반시설로는 홈플러스 부산반여점이 차량으로 수영강을 건너 8분 거리에 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연산점(홀세일 클럽)도 차량으로 온천천을 건너 9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동래봉생병원과 대동병원 등 의료시설도 차량으로 10분 안팎 거리에 있다.
단지 일부 동에는 경관조명이 더해진 옥상 구조물과 측벽이 배치된다. 단지 대지면적 중 조경면적이 약 37%에 달해 도심 속에서 자연과 함께하는 주거 여건을 구현했다는 게 대우건설의 설명이다. 옥상정원 '아쿠아가든'과 테마놀이터 등 다양한 조경·휴게시설도 들어선다.
입주민을 위한 공동이용시설(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와 단체운동공간(GX룸), 골프클럽 등이 들어서며 독서실·키즈카페·공유오피스·작은도서관 등 학습 및 문화시설도 마련된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동래 푸르지오 에듀포레는 접근성이 좋은 교육환경과 사직·센텀권 핵심 생활권을 모두 갖춘 입지 장점이 크다"면서 "가족 단위 실수요자의 호응이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