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이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 라네즈를 통해 멕시코 뷰티 시장 공략에 나섰다. 최근 북미 시장에서의 K-뷰티 열풍이 멕시코 등 중남미로 이어지고 있다는 방증이다. 아모레퍼시픽은 라네즈를 시작으로 향후 다른 브랜드들을 순차적으로 소개해 중남미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8일부터 멕시코 세포라 e커머스 채널을 통해 20개 이상의 라네즈 제품 판매를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오는 22일부터는 멕시코 전역의 36개 세포라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제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최근 아모레퍼시픽의 북미 사업은 급성장 중이다. 설화수와 라네즈 등 핵심 브랜드의 활약에 힘입어 북미 매출은 올해 2분기 105% 성장했다. 립 슬리핑 마스크, 워터뱅크 블루 히알루로닉 크림, 크림스킨 등의 제품이 폭발적인 매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라네즈는 첫 버추얼 스토어 운영, 이니스프리 브랜드와 연계한 오프라인 팝업 투어 버스 등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주요 멀티 브랜드 스토어 및 e커머스 채널과의 전략적 협업, 브랜드 인지도 확대를 위한 고객 커뮤니케이션 강화와 더불어 멕시코 시장 신규 진출을 통해 북미 사업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멕시코의 경우 북미 시장의 트렌드를 가장 먼저 흡수하는 시장이다. 이에 아모레퍼시픽은 먼저 라네즈를 통해 멕시코 고객과 만나고 향후 다양한 브랜드를 통해 멕시코·중남미 시장을 공략해 나갈 계획이다.
이진표 아모레퍼시픽그룹 그룹전략기획실 전무는 "라네즈는 트렌드에 민감하고 프리미엄 스킨케어에 대한 수요가 높은 멕시코 2030대 고객들에게 최고의 만족감을 선사 할 수 있는 브랜드"라며 "세포라 멕시코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450억 달러에 육박하는 중남미 뷰티&퍼스널 케어 시장에서 입지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