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명의도용 걱정마세요…케이뱅크, 피해액 전액보상 서비스

  • 2025.05.17(토) 12:00

[금융 핫앤뉴]
신한은행 쏠페이 간편결제 기능 탑재
하나은행, 퇴직연금 4개부문 수익률 1위
우리·케이뱅크, 7%대 고금리 적금 출시

케이뱅크, 은행권 최초 '명의도용 전액보상' 서비스 출시

케이뱅크는 '명의도용 전액보상' 서비스를 12일 출시했다. 모바일 기기 변경 시 본인 확인 절차를 강화하고, 이후 명의도용에 의한 피해가 발생하면 전액 보상해 금융 안전성을 높이는 서비스다. 

여러 금융사가 금융사기 피해 보상 제도를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피해액을 전액 보상하는 서비스는 케이뱅크가 최초다.

케이뱅크는 올 상반기 중으로 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3중 안전망을 마련한다. 피싱 피해 방지 기능을 추가 출시해 △KT AI 보이스피싱 실시간 탐지 기술 △명의도용 전액보상 서비스와 함께 금융 사기 예방 3종 서비스를 갖출 예정이다.

신한 쏠페이 간편결제 됩니다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신한 SOL뱅크 홈 화면에 '신한 쏠페이(SOL Pay)' 간편결제 기능을 탑재한다. 

신한 SOL뱅크를 이용하는 고객은 앱카드 가입하기 절차를 거쳐 신한카드를 등록하면, 오프라인 및 온라인에서 모두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서비스는 오는 19일부터 시작한다.

퇴직연금은 하나은행

하나은행은 올해 1분기 말 기준 퇴직연금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 총 4개 부문(적극투자형·중립투자형·안정투자형·안정형) 중 3개 부문(적극투자형·중립투자형·안정투자형)에서 연간 수익률 은행권 1위를 달성했다.

부문별 연간 수익률을 보면 '적극투자형포트폴리오2'가 13.49%, '중립투자형포트폴리오3'는 9.23%, '안정투자형포트폴리오2'는 6.48%로 나타났다.

'중립투자형포트폴리오3'와 '안정투자형포트폴리오2'는 6개월 수익률에서도 각각 4.73%, 3.69%를 기록하며 은행권에서 가장 높은 수익률을 자랑했다.

귀하디 귀한 7% 고금리 적금

우리은행은 알뜰폰 서비스와 연계한 '우리WON모바일 적금'을 출시했다. 12개월 만기 자유적립식 적금 상품으로 월 최대 20만원까지 납입할 수 있다.

연 3% 기본금리에 최대 4%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추가하면 최대 연 7%의 금리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케이뱅크는 기본금리 연 1.2%에 랜덤금리를 더해 최대 연 7.2%의 금리를 받을 수 있는 '궁금한 적금 시즌3'를 출시했다. 31일간 운영 가능하며 하루 입금 가능 금액은 최소 100원에서 최대 5만원이다.

IBK기업은행, 경기 안산 외국인금융센터 확장 개점

경기도 안산시에 위치한 기업은행 안산외국인금융센터에서 김형일 IBK기업은행 전무이사(오른쪽)가 실시간 통번역서비스 시스템을 시연하고 있는 모습./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안산외국인금융센터를 확장 개점했다. 총 38개 언어로 실시간 통번역서비스를 지원하는 시스템도 투입했다. 

이곳은 외국인 고객을 위한 전용 점포로 평일은 물론 일요일에도 영업한다. 6개국 언어에 능통한 직원들도 상주하고 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
  • 오늘의 운세
  • 오늘의 투자운
  • 정통 사주
  • 고민 구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