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CJ ONE 멤버십 2900만 돌파…"MZ가 70%"

  • 2023.02.07(화) 09:00

지난해만 100만명 이상 가입해
"2010년 이후 꾸준한 성장…경기침체 영향도"

CJ ONE 가입자가 2900만명을 돌파했다. /자료=CJ올리브네트웍스 제공

CJ올리브네트웍스는 멤버십 서비스 'CJ ONE'(씨제이 원)이 가입 회원 2900만명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2010년 론칭한 CJ ONE은 CJ 브랜드를 포함한 제휴 브랜드 30여 곳에서 포인트를 적립하거나 사용 가능한 멤버십 서비스로 △최대 5%의 적립률 △엔터테인먼트·쇼핑·외식 등 라이프스타일 분야에서 포인트 적립 및 사용 △전시·공연과 제휴를 통한 문화 마케팅 등을 제공한다.

CJ올리브네트웍스 관계자는 "지속되는 경기 침체로 인해 알뜰한 소비가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멤버십 포인트 이용 활성화와 이벤트 참여 등 멤버십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지난해 CJ ONE 포인트 적립·사용과 연계된 제휴 브랜드 이용 금액은 2021년에 비해 15% 증가했고, 최근 5년간 누적 이용 금액은 20조 원을 기록했다.

CJ ONE 신규 가입 회원 수는 매년 증가하고 있는데 지난해만 100만 명 이상이 멤버십 서비스에 가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난해 신규 회원 중 MZ세대로 불리는 10~30대가 약 70%를 차지하고 있으며, 연령별로 보면 10대가 전체의 37%, 20대가 25% 순으로 멤버십 서비스를 활발하게 사용했다고 회사 측은 분석했다. VIP 회원의 71%도 10~30대 회원으로 파악됐다.

김기영 CJ ONE 마케팅 파트장은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칸타(KANTAR)와 자체 설문에 따르면 20~30대 소비자는 CJ ONE을 트렌디하고, 라이프스타일과 잘 맞는 서비스로 인식하고 있다"며 "올해도 MZ 세대를 대표하는 멤버십 서비스로서 CJ ONE은 회원들에게 더욱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신규 서비스 도입, 혜택을 강화하고 제휴처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