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컴투스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웹3 게임 이정표 세운다"

  • 2023.03.22(수) 11:41

이규창 컴투스USA 대표, GDC서 블록체임 게임 주제 강연

이규창 컴투스 USA 대표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에서 발표하고 있다./사진=컴투스 제공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로 지속가능한 웹3 게임의 이정표를 세우겠습니다."  

이규창 컴투스 USA 대표는 21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고 있는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에서 '컴투스 그룹이 블록체인 플랫폼과 게임을 통해 웹3 시대를 주도하는 방법'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이같이 말했다.

컴투스 그룹은 P2O(Play to Own) 게임, NFT(대체불가토큰) 마켓플레이스,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아우르는 글로벌 메인넷 'XPLA'(엑스플라)의 핵심 파트너로서 웹3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규창 대표는 "기존 게임의 토크노믹스는 퀘스트 플레이만으로 경제적 이익을 얻을 수 있어 게임에 관심이 없는 사람들이 대거 유입된다"며 "이들이 획득한 토큰이 게임에 재투자 되지 않고, 외부로 풀리면서 게임 재화 가치가 하락해 게임 경제가 붕괴된다"고 지적했다.

이어 "진성 게이머가 시간과 노력을 들여 생산한 아이템이 게임 내에서 유통, 순환되도록 유도하고 소유권을 보장하는 체계가 'P2O' 모델"이라며 "P2O는 게임 외부 시장의 가격 변동을 완충시키는 요소도 도입해 게임 경제 시스템이 견고하게 유지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크로니클은 트리플A 게임이 블록체인 메인넷에 연동되는 첫번째 사례로서 지속가능한 웹3 게임의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머너즈워: 크로니클은 컴투스가 개발한 소환형 RPG(롤플레잉게임)로 글로벌 출시 일주일 만에 매출 100억원을 돌파했다. 태국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비롯해 일본, 프랑스, 미국, 대만, 독일 등 다양한 지역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