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DXVX, 코리그룹과 중국서 자사 항생제 판매 시작

  • 2023.07.18(화) 15:06

중국 제약사 통해 항생제 조달…코리그룹 유통망 활용 판매
의약품 전체 글로벌 2위, 항생제 1위 규모의 중국에서 영업활동 본격화

DXVX가 코리그룹과 손잡고 세계 1위 규모의 항생제 시장인 중국에서 자사 브랜드 의약품으로 본격적인 영업활동을 시작한다.

DXVX(디엑스앤브이엑스) BJ(북경디아이웨이스생물과기유한공사)는 최근 코리그룹 계열사를 통해 중국 제약사 진시 (Sinopharm Shantou Jinshi Pharmaceutical)와 아지트로마이신 항생제를 독점 판매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중국 출시 예정인 DXVX의 항생제 제품 3종. /사진=DXVX

중국 제약사 진시는 중국 최대 국영 의약그룹 시노팜의 회원사로 중국내 의약품판매허가권자(MAH, Marketing Authorization Holder) 자격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 아지트로마이신 항생제를 생산 및 공급할 예정이다. 항생제의 중국 시장 유통은 중국내 의약품 유통 허가증인 GSP을 보유한 코리그룹의 중국 계열사를 통해 판매가 이뤄진다. 이를 통해 DXVX BJ는 현지 마케팅 및 판매망 구축에 따른 계약금 10억원과 DXVX 상표권 사용 수수료를 매월 수취한다.

DXVX는 자사 브랜드 항생제를 중국 보건사업 진출의 시발점으로 삼고, 향후 다수의 기초 의약품 라인업 확대 및 베스트인클라스(best-in-class) 제품, 신약 등으로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현재 아토피 등 피부질환 치료제, 관절염 보조제, 구강염 치료제, 안과질환 보조제 등 다수 제품 인허가가 막바지 단계에 접어들었으며 순차 출시할 예정이다.

중국 항생제 시장은 연간 약 37조원 규모로 세계 1위 시장이며, 코리그룹은 연 600억원대 이상 매출을 기록한 바 있다. 이에 따라 DXVX도 항생제 판매에 따른 매출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DXVX 관계자는 "중국 의약품 시장 진출 첫 해인 만큼 해당 항생제의 판매 규모는 보수적으로 예상하고 있지만 올 하반기부터 제품 라인업이 본격 확대되면서 하반기 및 내년에는 더 큰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고 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