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상자산 거래소 인엑스(INEX)가 다양한 디앱(dApp·탈중앙화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들의 이익 증대와 편의성 향상에 힘쓰고 있다.
인엑스는 자사의 디앱스토어에 이더리움(ETH)과 베이스(Base) 체인 기반의 렌딩 프로토콜 '모포(Morpho)'를 연결했다고 18일 밝혔다. 모포는 탈중앙화 금융(DeFi) 서비스의 핵심인 대출과 예치 기능을 제공하는 프로토콜이다.
특징은 기존 디파이 대출 프로토콜 대비 최적화된 금리 구조와 효율적인 유동성 운용 방식이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예치 자산에 대한 수익을 높이고 낮은 이자로 대출을 받을 수 있다.
인엑스 디앱스토어는 △기술 평가 △토크노믹스(Tokenomics) 분석 △커뮤니티 평가 △질적 평가 △투명성 평가 등을 기준으로 블록체인 앱을 선별해 제공한다. 이번 모포 추가로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디파이 솔루션을 지원하고 블록체인 금융 서비스의 접근성을 확대할 계획이다.
인엑스 관계자는 "모포는 효율적인 대출과 예치 서비스를 제공하는 혁신적인 렌딩 프로토콜로 디앱스토어 이용자들에게 최적화된 디파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블록체인 금융 시장의 발전을 선도하기 위해 우수한 디앱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