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일곡지구에서 초대형 공원에 조성하는 '위파크 일곡공원'이 11월 분양한다.
라인건설과 호반건설은 광주 일곡지구에 대규모 공원을 조성하고 이곳에 '위파크 일곡공원'을 내달 분양한다고 30일 밝혔다.

'위파크'는 라인건설과 호반건설이 민간공원 특례사업을 위해 만든 양사 공동 브랜드다.
광주 북구 삼각동 700번지 일대에 조성하는 '위파크 일곡공원'은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약 100㎡ 규모의 일곡공원 안에 위치한다.
전체 공원 면적 중 아파트 부지는 9% 정도라 공원 내 풍부한 녹지와 단지 내 산책로를 이용할 수 있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8층, 12개 동 총 1004가구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84㎡·138㎡의 중대형으로만 구성되며 이 중 903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일곡지구는 광주 북구 내 최대 규모 학원가가 도보 10분 거리에 있고 일동초·중, 일곡초·중, 일신초·중, 국제고 등 약 13개의 학교가 반경 1km 이내에 밀집해 있다.
단지 약 300m 거리에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지하철 2호선 일곡역(가칭·2026년 착공)이 예정돼 있어 광주 전역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서광주IC와 양일로, 빛고을대로, 우치로 등 광주 안팎을 잇는 도로망도 갖춰져 있다. 호남고속도로 동림IC를 약 10분 내 진입할 수 있고 본촌산단과 첨단지구 등 주요지역 접근성도 높다.
관공서, 은행, 병원 등 편의시설을 비롯해 신세계백화점, 롯데마트 등 생활 인프라도 갖췄다.
라인건설 관계자는 "광주지역은 동쪽 원도심권에서 서북쪽 방향으로 개발지역이 확장되며 중심지가 이동하고 있다"며 "특히 택지지구들이 늘어나면서 특정 지역의 시세가 상승하는 게 아니라 최근 형성된 신도시, 신축아파트를 중심으로 시세가 상승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