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추석날' 백화점은 쉬고, 마트는 열고

  • 2016.09.10(토) 09:02

백화점은 연휴기간 중 이틀 휴무..마트는 지역별로 달라

다음주 닷새간 이어지는 추석연휴 기간 중 백화점과 대형마트 등 대형유통업체들의 휴무일이 지역별로 달라 방문 전 정상영업 여부를 확인하고 가는 게 좋다.

롯데백화점은 전체 33개 점포 중 32개 점포가 추석 전날인 오는 14일과 추석 당일인 15일 이틀간 휴무를 실시한다. 부산센텀시티점은 15~16일에 쉰다. 롯데아울렛은 추석 당일 하루만 쉬고 나머지 요일에는 정상영업을 한다.

현대백화점은 추석 당일을 전후해 이틀간 문을 닫는다. 무역센터점·천호점·판교점 등 9개 점포는 추석 전날과 추석 당일(14~15일), 압구정 본점·신촌점·미아점 등 6개 점포는 추석 당일과 그 다음날(15~16일) 휴무한다.

신세계백화점은 모든 점포가 14~15일 이틀간 쉰다. 다만 9일 문을 연 스타필드 하남점은 추석 당일 하루만 휴무를 실시한다.

대형마트는 지역별로 휴무일이 달라 방문전 홈페이지 등에서 휴무 여부를 확인하고 가는 게 좋다. 대체로 추석 당일에는 문을 여는 곳이 많지만 무턱대고 갔다가 헛걸음하는 일이 생길 수 있다. 이번 일요일(11일) 의무휴업을 한 곳이라면 추석 당일엔 정상영업을 하고, 그렇지 않은 곳은 추석 당일에 쉴 가능성이 높다.

이마트는 전체 159개 점포 가운데 명일점·천호점·의정부점 등 50개 점포가 추석 당일 휴무다. 김포한강점·오산점 등 6개 점포는 추석 전날에 쉰다. 나머지 대부분의 점포는 오는 11일 쉬고, 추석 당일에는 문을 연다.

홈플러스도 추석 당일에는 정상영업을 하는 곳이 많지만 안산과 광명, 고양, 의정부, 남양주 등에 있는 점포는 추석 당일 점포문을 닫는다. 롯데마트는 전체 116개 점포 중 84개 점포가 추석 당일 정상 영업을 하고, 나머지 점포는 하루 쉰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