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추석연휴 #방송·통신 #즐길거리 #여기있네

  • 2016.09.14(수) 06:30

추석 특집 무료 콘텐츠, 경품 이벤트 '봇물'

추석 연휴가 시작되면서 방송·통신 업계가 내비게이션, 무료 방송 콘텐츠,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서비스와 즐길 거리를 마련해 손님맞이에 나섰다.

▲ [사진=SK텔레콤]

 

14일 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은 모바일 내비게이션 'T맵'(T map)의 원활한 귀성·귀경길 사용을 돕기 위해 전용 서버 용량을 확보하는 등 '특별상황반' 운영에 돌입했다. SK텔레콤은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하면 미래 특정 시점의 소요시간과 최적 경로를 조회할 수 있는 '언제갈까' 기능과 현재 경로에서 우회하지 않고 들어갈 수 있는 주유소와 충전소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 등을 귀성·귀경길에 사용할 것을 추천했다. 

 

SK텔레콤은 또 이번 연휴 기간에 신세계그룹과 함께 신세계 상품권, 쿠폰북, 무료 음료 교환권 등의 경품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이마트와 신세계 백화점,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은 물론 새롭게 문을 연 하남 스타필드에서 열린다.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은 추석 연휴 전날인 13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스타필드 하남과 이마트는 18일까지, 신세계 백화점은 13일까지 진행된다.

▲ [사진=KT]


KT는 자사 IPTV서비스인 올레tv와 올레tv 모바일에서 주문형비디오(VOD) 할인 이벤트와 추석 선물로 이용 가능한 올레tv 기프트 카드를 출시해 9월 한 달간 1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올레tv는 18일까지 'BBC 선정 21세기 최고의 영화'를 주제로 명작 영화 1000원관을 운영한다. 주요 콘텐츠로는 캐롤, 메멘토, 이터널선샤인 등이 있다. 15일에는 '헌츠맨: 윈터스 워', 17일에는 '인사이드 아웃'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형 좀비 블록버스터 '부산행+서울역 1+1 이벤트'도 진행된다. 18일까지 영화 '부산행'을 구매하면 부산행의 애니메이션인 '서울역'까지 볼 수 있는 이벤트다.

 

올레tv는 어린이들을 위해 'No.1 키즈 무료관'을 운영한다. 특히 '뽀롱뽀롱 뽀로로 시즌4, 5'. '타요 시즌4'가 무료로 제공된다. 아울러 드림웍스, 디즈니 등이 제작한 2300여편의 애니메이션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13일부터 26일까지 '마이펫', '앵그리버드', '아이스에이지5' 등 애니메이션을 구매한 고객 중 500여 명을 추첨해 말하는 마이펫 인형, 레고, 에버랜드 글램핑 이용권 등의 경품을 증정하는 '어린이 경품 대축제'도 열린다. 또한 부산행, 터널, 덕혜옹주, 제이슨 본 등 최신 인기영화를 구매하면 구매 금액의 반값을 TV포인트로 돌려주는 '페이백' 이벤트도 진행된다.

▲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도 인기 영화와 화제의 드라마를 즐길 수 있는 특집관을 IPTV 서비스 'U+ tv'와 미디어 플랫폼 '비디오포털'에 준비했다. U+ tv의 '추석맞이 흥행대작 Big5' 특집관은 유료 영화를 구매하면 VOD 구매에 이용할 수 있는 3000원 쿠폰을 준다. 상반기 극장 인기 영화 10편과 상반기 인기 어린이 영화 5편은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비디오포털은 추석 연휴 3일 동안 인기 영화를 무료로 제공하고, 중국 무협정치 사극 드라마  '랑야방'의 54편 전 회차를 무료로 선보인다. 이번 이번트를 기념해 비디오포털 고객 총 100명에게 100일간 원작 소설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 [사진=CJ헬로비전]

 

CJ헬로비전은 추석 연휴에 지역 맛집, 공연, 축제, 건강 정보가 담긴 생활 정보 프로그램 '지역발전소', '전국통', '장사하자' 등 20여 개 프로그램을 헬로tv 채널3번에 집중 편성한다. 지역의 명절 분위기를 고취시키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편성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디지털 케이블방송 '헬로tv'와 모바일 앱 '헬로tv 앱'에는 추석 맞이 콘텐츠 특집관을 선보인다.

 

이번에 신설되는 '2016 한가위 특집관'은 TV와 모바일로 이어볼 수 있는 '스마트폰 연동 서비스'가 특징이다. 원하는 VOD 콘텐츠를 집에서 또는 열차나 도로에서도 끊김 없이 볼 수 있다. 하나의 가족 계정으로 여러 개의 콘텐츠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총 4대의 스마트폰을 TV와 연동시킬 수 있어, TV를 포함하면 최대 5개의 각기 다른 VOD를 가족 구성원들이 따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CJ헬로비전은 한가위를 맞아 주방·가전제품을 증정하는 '엄마에게 잘하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2일부터 일주일간 헬로tv에서 최신영화 VOD를 이용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50여명에게 세탁기, 식기세척기, 오븐, 전자레인지 등의 추석 선물을 나눠준다.

 

이기용 CJ헬로비전 커뮤니티사업본부장은 "민족 최대의 명절인 한가위에 지역 중심의 콘텐츠를 집중 편성함으로써 시청자들이 안방에서도 고향을 느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