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하나투어가 공개한 여행 잘하는 비법⑤ '공부'

  • 2016.12.07(수) 16:55

현지 맛집·쇼핑 등 생생한 정보 활용

▲ [사진=하나투어]

 

최근 자유여행을 앞두고 현지 정보를 '공부'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하나투어는 이러한 자유여행 증가 수요에 맞춰 정보제공 서비스에 힘을 싣고 있다.

하나투어는 자유여행을 선호하는 고객의 수요에 맞춰 기존에 운영하던 여행정보 웹사이트를 개편해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 웹사이트에는 현지정보 검색, 항공권과 호텔의 실시간 가격확인, 예약기능 등이 추가됐다. 하나투어는 고객들이 항공권, 호텔, 현지정보를 각각 따로 검색할 필요 없이 '여행정보 페이지'를 통해 한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를 구성했다.

이 웹사이트는 여행객들이 일정을 짜기 위한 주요 지점, 맛집, 쇼핑, 교통편 등에 대해 파악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전문여행가들이 올린 다양한 여행기와 현지 동영상을 통해 생생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며 "환율, 비행시간, 현지날씨, 물가, 전압 등의 기본적인 정보와 비자 발급방법, 여행 꿀팁 등 세부적인 내용을 알기 쉽게 정리한 인포그래픽도 유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맵북'은 지도 한 장에 관광지, 맛집, 쇼핑, 교통편 등 필요한 정보를 모았다. 모바일 버전 맵북, 가이드북, 오디오가이드 등은 여행 중에 활용할 수 있다.

하나투어 측은 "자유여행수요가 지난 2012년 26만명에서 지난해 81만명으로 3배 이상 급증하는 추세를 반영해 정보 서비스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며 "더욱 정확한 현지 여행정보를 국내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싱가포르 관광청과도 손을 잡았다"고 설명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