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유한킴벌리, 한국회계정보학회 '투명경영대상' 수상

  • 2018.11.12(월) 15:29

유한킴벌리는 12일 한국회계정보학회가 주관하는 '투명경영대상 2018년 수상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회계정보학회는 지난 2007년부터 윤리경영과 상생경영, 회계 투명성 우수 기업을 대상으로 투명경영대상을 선정하고 있다. 평가부문은 ▲윤리경영과 ▲재무 건전성 ▲기업의 투명경영 정책 ▲이해관계자 경영 ▲규제준수 및 위험관리 활동 ▲투명공시 등 6가지다.

 

▲ 최규복 유한킴벌리 대표


학회는 유한킴벌리가 창업주인 유일한 박사의 기업정신을 바탕으로 정직한 이윤을 추구하면서 품질과 고객만족, 기업혁신, 사회공헌 등에서 모범적인 경영을 펼치고 있다고 평가했다. 특히 장기적 관점에서 기업의 사회적 의무를 다하고, 공유가치 경영의 사회적 확산을 주도하는 등을 통해 국가와 사회 발전에 기여해온 점을 선정 배경으로 꼽았다.

실제로 유한킴벌리는 국내에서 공익캠페인이나 환경보호활동이 자리잡기 전인 1984년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을 시작해 5000만 그루가 넘는 나무를 심었다.

 

또 우리 사회가 당면하고 있는 고령화가 위기가 아니라 기회가 될 수 있다는 판단에 따라 고령화 문제 해결과 시니어 비즈니스 기회 창출을 연계한 공유가치창출(CSV) 활동을 추진해 500개가 넘는 시니어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다.

저출산 극복을 위한 생명사랑 신혼부부학교, 양극화 해소를 위한 생리대 기부사업, 이른둥이를 위한 기저귀 무상공급 등의 사업도 펼치고 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