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스토리
  • 검색

제약바이오, 강원도 산불 이재민 지원 속속 동참

  • 2019.04.12(금) 17:05

JW그룹·동아쏘시오·셀트리온·제약바이오협회 등

제약바이오 업계가 최근 강원도 강릉·고성 일대 대규모 산불로 인한 피해 복구 및 이재민 돕기에 잇따라 나서고 있다.

강원도 지역에서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발생한 화재로 1명이 사망하고 10여명이 부상을 입었다. 또 여의도 면적의 6배에 달하는 1757헥타르(ha) 산림과 주택 및 시설물 총 900여곳이 전소하는 피해가 발생했다.

◇ JW그룹, 5000만원 성금 및 1000만원 상당 의약품 기부

JW그룹은 지난 11일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된 강원도 동해안 일대 산불 피해 복구와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6000만원 상당의 성금과 의약품을 기부했다.

JW그룹은 지주회사 JW홀딩스를 비롯해 JW중외제약, JW신약, JW생명과학, JW메디칼, JW바이오사이언스 등 주요 사업회사로부터 총 5000만원의 성금을 모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지정 기탁했다. 성금은 복구사업과 구호물품 지원, 피해주민들의 주거와 생계를 지원하는 데 사용된다.

이와 함께 한국제약바이오협회를 통해 1000만원 상당의 화상용 스프레이, 습윤밴드, 진통제, 인공눈물 등 긴급 구호의약품을 이재민에게 신속히 전달할 방침이다.

◇ 동아쏘시오그룹, 봉사약국 트럭 및 박카스 등 구호물품 지원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사무소 앞에 있는 동아쏘시오그룹 봉사약국 트럭.(사진=동아쏘시오그룹 제공)

동아쏘시오그룹도 강원도에서 발생한 산불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돕기 위해 대한약사회 자원봉사단에 ‘동아쏘시오그룹 봉사약국 트럭’을 지난 9일 지원했다.

동아쏘시오그룹 봉사약국 트럭은 1.2톤 규모로 재난 발생 시 신속하게 피해지역 주민들을 돕기 위해 동아쏘시오그룹이 제작한 차량이다. 재난시 이동식 봉사약국으로 운영하며, 평상시엔 대한약사회 및 동아쏘시오그룹 사회공헌활동에 활용된다.

봉사약국 트럭은 지난 6일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사무소에 도착해 대한약사회와 강원도약사회가 이재민들에게 필요한 의약품을 공급했다. 강원 산불화재가 여러 지역에 걸쳐 있고 이재민이 머무는 대피소, 마을회관 등이 각지에 분산돼 있는 만큼 해당 지역을 돌면서 지속적으로 도움을 줄 계획이다.

봉사약국 트럭과 별도로 동아쏘시오그룹은 강원도 고성군에 동아제약 피로회복제 박카스 5000병 등 구호물품도 전달할 예정이다.

◇ 셀트리온,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 2억원 전달

셀트리온은 지난 9일 강원도 산불 피해 지역 복구 및 이재민 지원을 위해 성금 2억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다.

해당 지원금은 이재민들의 긴급 주거시설 마련 및 피해 건물 복구, 이재민 생계비 및 구호물품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이번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께 깊은 위로를 드리며, 피해 복구 작업에 작으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강원 지역 피해 주민들이 하루속히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 제약바이오협회, 신속한 물품 전달 위해 지원업무 총괄

앞서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지난 8일 이재민들이 빠른 시간 안에 필요한 의약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긴급 구호의약품 관련 업무 총괄에 나섰다. 이재민 의약품 지원 창구를 협회로 일원화해 의약품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전달하겠다는 취지다.

이를 위해 협회는 회원사에 공문을 보내 화상용 연고, 거즈, 진통제, 소화제, 파스 등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구호 의약품 목록을 공유하고, 이재민에게 신속히 전달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아울러 협회는 긴급 구호의약품 지원과 관련해 대한약사회, 대한의사협회 등 보건의료단체와도 공조할 방침이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