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스토리
  • 검색

메디톡스, 화장품 시장 '출사표'

  • 2019.04.19(금) 10:26

글로벌 코스메틱 유통기업 ‘하이웨이원’ 인수
바이오기술 기반 화장품 브랜드 2020년 출시

메디톡스가 자회사를 통해 글로벌 코스메틱 유통 전문기업을 인수하면서 화장품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메디톡스의 국내 판매법인 메디톡스코리아는 19일 헬스 및 뷰티분야 글로벌 브랜드 전문 유통기업 하이웨이원의 지분 58.3%를 인수하는 주식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메디톡스는 이번 계약으로 메디톡스 연구진이 개발한 신규 화장품 브랜드의 유통망을 보유하면서 화장품 사업 진출을 위한 발판을 확보했다.

▲양기혁 메디톡스코리아 대표(왼쪽)와 구자용 하이웨이원 대표가 주식양수도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메디톡스 제공)

2013년 설립된 하이웨이원은 글로벌 FMCG(Fast Moving Consumer Goods)와 화장품 브랜드의 국내 및 아시아 지역 유통 전문회사다. 폴란드의 국민 화장품 브랜드 '지아자(Ziaja)'와 독일 바디케어 브랜드 '크나이프(Kneipp)' 등 100여개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다.

메디톡스는 이번 하이웨이원 인수로 화장품 시장 진출을 위한 전문 유통망을 확보하는 한편 보툴리눔 톡신 제제와 필러에 집중된 사업 구조를 다변화할 수 있게 됐다. 메디톡스는 수년간 연구개발 끝에 주름개선 및 피부재생에 효과적인 바이오 기술 기반의 화장품 원료를 개발했으며, 오는 2020년 출시를 목표하고 있다.

양기혁 메디톡스코리아 대표는 "국내 화장품 시장에 다수 글로벌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하이웨이원의 오랜 경험과 전문성은 화장품 사업 진출을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발굴하고자 하는 메디톡스의 R&D 역량과 큰 시너지를 낼 것"이라며 "내년 출시되는 메디톡스의 첫 화장품 브랜드는 하이웨이원이 보유하고 있는 화장품 유통망을 통해 빠른 시장 침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