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신세계, 화성 국제테마파크 속도 낸다

  • 2019.07.30(화) 13:54

경기도·화성시와 투자 MOU 체결
약 127만평 부지 개발…4.6조원 투자

신세계그룹이 화성 국제테마파크 조성 사업에 첫 발을 내딛는다.

신세계프라퍼티 컨소시엄은 경기도, 화성시, 한국수자원공사와 화성 국제테마파크 성공적 추진을 위한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경기도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재명 경기도지사, 서철모 화성 시장,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 윤명규 ㈜신세계건설 대표 등이 참석했다. 아울러 국제테마파크 관련 별도의 실무운영협의회를 운영해 사업 추진에 필요한 사항을 지속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국제테마파크 사업 추진에 필요한 인허가 업무에 대한 협력, 차질 없는 조성을 위한 공사 진행 및 행정적 지원, 랜드마크 시설 개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및 공공기여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신세계그룹은 미래형 테마파크 구현을 위해 마스터플랜 수립 단계부터 철학, 인류, 문화, 예술, IT, 환경 등 다양한 분야의 세계적인 석학들의 집단지성을 활용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 최신 IT기술이 접목된 놀이기구 중심의 '어드벤처월드' ▲ 사계절 휴양 워터파크 '퍼시픽 오딧세이' ▲ 화성 공룡알 화석지와 연계한 공룡테마 '쥬라지월드' ▲ 장난감과 캐릭터로 꾸민 키즈 파크 '브릭&토이킹덤' 등 네 가지 콘셉트로 구성된다.

여기에 호텔, 쇼핑몰, 골프장 등을 집약해 전 연령대를 아우르는 글로벌 복합테마파크로 조성될 계획이다.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는 "신세계그룹이 가진 모든 역량을 집약해 국제 테마파크를 첨단 IT기술이 접목된 테마파크 및 스마트시티를 개발할 것이며 이를 통해 최고의 관광도시를 구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2월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신세계프라퍼티 컨소시엄은 총 4조 5700억원을 투자해 송산그린시티 내 약 418만㎡(약 127만 평) 부지에 글로벌 테마파크를 만들 계획이다. 이를 통해 약 1만 5000여 명의 일자리 창출이 기대되며 연간 1900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