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포토]농협중앙회, '팜스테이마을 20주년 기념 전국대회'

  • 2019.09.03(화) 17:32

농협중앙회가 팜스테이마을 출범 20주년을 맞아 3일 서대문 농협중앙회 본관 대강당에서 전국 팜스테이마을 대표 및 사무국장과 함께 '팜스테이마을 20주년 기념 전국대회'를 실시하고 있다.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농협중앙회(회장 김병원)가 팜스테이마을 출범 20주년을 기념하는 전국대회를 개최했다.

3일 서울 서대문 농협중앙회 본관 대강당에서는 김병원 회장을 비롯 전국 팜스테이마을 대표와 사무국장 등이 함께 팜스테이마을의 역할을 재정립하고 지속가능한 농촌관광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하는 '팜스테이마을 20주년 기념 전국대회'가 열렸다.

팜스테이(Farm Stay)는 농협이 주관하는 농촌체험 브랜드로, 농가에서 머무르면서 농사·생활·문화체험과 주변관광지 관광 및 마을축제 등에 참여할 수 있는 농촌·문화·관광이 결합된 농촌 체험여행을 의미한다.

팜스테이마을은 주5일제에 따른 여가수요가 증가하고 가족단위 체험관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도시민들의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이에 따른 농업인들의 농외소득을 증대시키기 위해 시작됐다.

1999년부터 32개 마을의 참여로 시작했으며 현재 295개 마을이 참여하며 농촌관광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은 "팜스테이마을의 확산과 발전을 위해 지난 20년간 묵묵히 노력해 주신 마을대표와과 사무국장께 감사드린다" 며 "팜스테이마을이 양적 성장을 넘어 질적 성장을 선도해 나가고 지속가능한 농촌관광 사업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농협도 환경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 이라고 밝혔다.

김병원 농협중앙회 회장이 3일 서울 서대문구 농협중앙회에서 열린 '팜스테이마을 20주년 기념 전국대회'에 참석해 축사하고 있다.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