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홈플러스, 교육·취미 모두 OK…'가성비 갑' 태블릿PC 선봬

  • 2020.03.23(월) 14:22

홈플러스는 23일 교육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아이뮤즈 레볼루션 X11' 태블릿PC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개학 일정이 미뤄지면서 홈스쿨링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만큼 비대면 학습 프로그램과 무료 콘텐츠 등을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가성비 좋은 태블릿PC의 수요가 늘어날 것이란 판단에 따른 것이다.

'아이뮤즈 레볼루션 X11'는 지난해 10월 홈플러스가 선보인 20만원대 노트북 '스톰북14 아폴로'의 제조사 포유디지탈가 제조했다. 뛰어난 가성비로 화제에 올랐던 노트북과 마찬가지로 저렴한 가격임에도 동영상 시청, 문서 작업, 게임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높은 사양을 자랑한다.

기본 사양은 10개의 CPU를 뜻하는 데카코어 CPU와 4GB 램, 64GB 내장메모리 등을 갖췄다. 여기에 11.6인치, 16:9 비율의 큼직한 화면에 1920*1080 FHD 해상도에다 멀티터치를 지원하는 IPS 패널까지 탑재했다. 이를 통해 인터넷 강의나 모바일 앱을 통한 교육 콘텐츠 이용을 원활하게 즐길 수 있다.

GPS(위성위치확인시스템)와 가속도 센서, 위치와 방향을 자동 인식하는 자이로 센서까지 장착했으며, 3.5mm 이어폰 단자, Micro SD 슬롯, HDMI, USB-C 포트를 지원해 다양한 기기와 연결성까지 확보했다. 또한 5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와 1300만 화소, 4K UHD 동영상 촬영을 지원하는 후면 카메라까지 탑재해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외관은 2.5D 곡면 강화유리가 감싸고 있어 외부 충격으로부터 보호가 가능하며, 보다 부드러운 사용감까지 지원한다. 후면에는 화이트&로즈 골드 색상을 적용해 심미감까지 높였다.

여기에 북커버형 도킹 키보드도 함께 선보인다. 접이식 커버를 휴대 시에는 액정 커버, 태블릿PC 사용 시에는 받침대로 활용할 수 있으며 키보드를 연결하면 태블릿PC를 노트북처럼 쓸 수 있다. 가격은 26만 9000원(북커버형 도킹 키보드 제외 시 24만9000원)이며 전국 140개 홈플러스 매장 및 홈플러스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다.

조세종 홈플러스 대형가전팀 바이어는 "최근 코로나19로 집에서만 머무는 이른바 '집콕'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되자 홈스쿨링 관련 상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면서 "저렴하면서도 여러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태블릿PC로 자녀들의 학습 공백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워치 뉴스를 네이버 메인에서 만나요[비즈니스워치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 보기 )

많이 본 뉴스 최근 2주 한달

산업·부동산 경제·증권 디지털·생활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