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CU, 이번엔 '호랑이 맥주'다

  • 2020.08.06(목) 11:14

웹툰 인기작 '호랑이형님'·플래티넘맥주와 협업
알코올 도수 5% 이하…부드러운 목넘김이 특징

곰 맥주(곰표 맥주)로 큰 인기를 끈 편의점 CU가 이번에는 호랑이 맥주를 선보인다.

CU는 네이버웹툰의 인기작 ‘호랑이형님’, 에일맥주 맛집으로 유명한 플래티넘맥주와 손잡고 업계 최초 웹툰 콜라보 수제맥주인 ‘무케의 순한 IPA(3900원)’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CU는 무케의 순한 IPA의 출시를 기념해 8월 한 달 동안 해당 상품을 1캔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23%의 가격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4캔 1만원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호랑이형님은 이상규 작가가 네이버 웹툰 플랫폼을 통해 2015년부터 5년 째 연재하고 있는 판타지 액션 활극 만화다. 수려한 그림체, 촘촘한 스토리, 웅장한 세계관 등으로 호평을 받으며 약 3만 명에 이르는 팬클럽 회원을 확보하고 있다.

‘무케의 순한 IPA’는 IPA 맥주 특유의 진한 홉 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알코올 도수는 5% 이하로 낮춘 ‘세션 IPA’다. 목넘김이 부드럽고 풍부한 시트러스향을 강조해 쓴맛에 익숙하지 않은 페일에일 초심자도 부담없이 입문할 수 있다.
 
순한 맛 IPA라는 상품 컨셉트를 표현하기 위해 패키지에는 해당 웹툰의 인기 캐릭터 아기 호랑이 무케의 귀여운 얼굴을 디자인했다.

CU가 인기 웹툰과 콜라보한 수제맥주를 기획한 것은 단순한 소비를 넘어 재미를 추구하는 펀슈머 상품이 수제맥주 카테고리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어서다.

실제로 CU가 지난 5월 대한제분, 세븐브로이와 손잡고 선보인 곰표 밀맥주는 출시 일주일 만에 30만 개가 완판됐다. 출시 2개월이 지난 최근까지도 수제맥주 매출 1위를 유지하며 누적 판매량 60만개를 넘어섰다. 곰표 밀맥주의 인기 덕분에 지난달 CU의 수제 맥주 전체 매출은 긴 장마와 선선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전년 대비 7배 증가했다.
 
이승택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앞으로도 다양한 업계와 제휴해 수입맥주처럼 국산맥주에서도 고객들이 선택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라인업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