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아모레퍼시픽, '꿀잠' 시장 두드린다

  • 2022.07.12(화) 14:45

수면 질 개선 도움주는 성분 인정
내달 중 수면 건강기능식품 출시

아모레퍼시픽이 수면의 질을 개선해주는 성분을 개발해 수면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진출한다. 내달 중 관련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은 77년의 연구 기술력을 담아 개발한 'L-글루탐산발효 가바분말'이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수면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았다고 12일 밝혔다.

개별인정형 원료는 제조사가 수년간 연구∙개발하고 인체적용시험 등의 엄격한 절차를 거쳐 식약처로부터 개별적으로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성분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우리 뇌 조직에 존재하는 수면과 관련된 물질인 '가바'를 외부에서 보충하면 수면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발견했다. L-글루탐산발효 가바분말을 꾸준히 섭취할 경우 수면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고 직장인부터 노년층까지 모두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아모레퍼시픽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는 "인체적용시험 결과 수면 효율, 총 수면시간, 총 각성시간 등 총 7가지 수면 관련 지표에서 유의적 개선이 확인됐다"며 "내달 중 L-글루탐산발효 가바분말을 주원료로 한 수면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숙면에 대한 수요가 매년 꾸준히 증가하면서 수면 관련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고 있다. 현재 시장에 출시돼 있는 수면 질 개선 기능성 원료로는 락티움, 미강주정추출물, 감태추출물 등이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최근 등록 원료인 'L-글루탐산발효 가바분말'이 수면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naver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