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에이스침대, 찾아가는 침대과학 서비스 재오픈

  • 2023.03.07(화) 10:04

이동수면공학연구소 운영 재개
3년 만…최적의 매트리스 선정

에이스침대가 코로나19로 잠정 중단했던 찾아가는 침대과학 서비스 '에이스침대 이동수면공학연구소' 운영을 재개했다.

/그래픽=비즈워치

에이스침대는 지난 2일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에이스스퀘어 중곡점을 시작으로 이동수면공학연구소 서비스를 다시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지난 2020년 3월 이후 코로나19 거리두기 조치로 서비스가 중단된 이후 약 3년 만이다.

이동수면공학연구소는 척추형상 측정기, 체압분포 측정기 등 최첨단 장비를 탑재한 차량이 고객 곁으로 직접 찾아가 개개인의 체형에 따라 최적화된 침대를 선정해 주는 서비스다. 고객들에게 수면환경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건강과 체형에 밀접한 연관이 있는 침대 선택의 중요성에 대해 알려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날 이동수면공학연구소 운영 현장에는 과학적 원리를 통해 자신만의 최적의 침대를 찾으려는 고객들로 북적였다. 첨단 장비를 통해 내 몸에 맞는 침대를 알아보고 실제 매트리스에 누워 체험하는 서비스가 진행됐다. 

에이스침대공학연구소와 한국표준과학연구원의 공동 연구를 통해 개발된 이동수면공학연구소의 침대 선정 시스템은 여러 데이터를 면밀히 분석해 고객 체형에 맞는 최적의 매트리스를 선정한다. 

지난 2004년 처음 서비스를 개시한 후 현재까지 약 18만 명이 측정에 참여했으며 이동수면공학연구소를 통해 수집한 데이터는 수면 효율을 극대화하는 숙면 유도 시스템이 내장된 기능성 침대 개발 자료로도 활용된다.

에이스침대 관계자는 "에이스침대는 만성적인 피로감으로 숙면이 필요한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최적의 매트리스를 찾아 수면의 질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는 이동수면공학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