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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스침대가 30년전 '침대=과학' 광고 다시 꺼내든 이유

  • 2023.09.15(금) 09:49

30년 만에 신규 TV광고에 다시 활용
1963년 설립…수면환경 발전 이끌어
특허·실용실안 880개로 업계 '최다'

올해로 창립 60주년을 맞은 에이스침대가 '침대=과학' 헤리티지를 이어간다. 에이스침대는 그간 쌓아온 브랜드 역사를 기반으로 국내 침대 산업 발전을 위해 정진하겠다고 15일 밝혔다.

/그래픽=비즈워치

에이스침대는 1963년 설립 이후 침대과학 기술력의 중요성을 설파하며 국내 수면환경을 변화시켜왔다. 온돌바닥에 이불을 깔고 눕는 것이 보편적이었던 60년 전 미군부대에서나 사용되던 침대를 대중에 소개하고 70~80년대 급격한 도시화와 아파트 보급으로 늘어난 침대 수요를 공략해 인지도를 쌓았다.

1993년 선보인 "침대는 가구가 아닙니다. 침대는 과학입니다."라는 광고 카피는 침대가 인체공학, 수면 공학에 의해 생산되는 과학적 제품이라는 점을 소비자에게 각인시켰다. 이 광고를 계기로 독보적 1위로 도약한 동시에, 침대 시장의 고급화까지 이끌며 프리미엄 제품이 각광받는 현 침대 시장 판도를 만들었다.

에이스침대는 "이 같은 배경에는 품질에 대한 자신감이 있었다"며 "1970년대 후반 국내에서 생소했던 제품 표준화와 품질관리 개념을 도입했고 1987년엔 품질관리 1등급 업체 지정과 함께 업계 최초의 KS 마크 인증을 획득했다"고 설명했다.

90년대 들어서도 국내 유일의 국제공인시험기관인 에이스침대 침대공학연구소를 설립하고 국내 최초 첨단 자동생산 시스템을 음성공장에 구축하는 등 투자를 지속했다. 현재 에이스침대가 보유한 특허와 실용신안은 국내외 300여 개, 총 출원은 880개로 업계 최대다.  에이스침대는 앞으로도 첨단 침대과학 기술력을 바탕으로 '로얄에이스(Royal Ace)', '에이스 헤리츠(Ace Heritz)' 등 프리미엄 매트리스 위주의 수면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다. 

특히 에이스침대는 침대를 과학의 영역으로 끌어올렸다는 프라이드를 담아 이번 하반기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전개 중이다. 배우 박보검이 출연한 신규 TV 광고는 '침대=과학' 메시지를 30년 만에 다시 활용해 1993년 당시 광고를 기억하는 중장년층에게는 추억을 선사하고 젊은 소비자들에게는 브랜드 헤리티지를 신선한 느낌으로 소개한다. 

에이스침대 관계자는 "이번 하반기 새로 선보인 브랜드 캠페인은 '침대=과학'이라는 과거 광고 슬로건을 다시 활용해 좋은 침대만을 위해 노력해 온 진심을 소비자에게 전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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