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참치왕'의 반전…김재철 회장, AI 공학박사 학위

  • 2023.09.19(화) 09:37

한양대, 동원그룹 명예회장에 명예 공학박사 학위
AI 인재 양성 위해 기부·기술 발전에 선도적 역할 

'참치왕' 김재철 동원그룹 명예회장이 명예 공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대한민국 인공지능(AI) 산업 발전과 기술 인재 양성에 공헌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동원그룹은 김재철 명예회장이 한양대학교로부터 명예 공학박사 학위를 받는다고 19일 밝혔다.

/그래픽=비즈워치

김재철 명예회장은 지난 2019년 퇴임 후 대한민국 인공지능(AI) 산업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해 다방면에서 활동하고 있다. 지난 2020년 AI 산업 인재 양성을 위해 KAIST에 사재 500억원을 기부했고 동원그룹 계열사인 동원산업은 지난 2019년 한양대에 30억원을 기부해 '한양 AI솔루션센터'를 설립했다. 

김 명예회장은 "대한민국 성장동력의 산실 역할을 해온 한양대에서 명예 공학박사 학위를 받게 돼 자랑스럽다"라며 "한양대의 연구개발이 AI 경쟁력 강화에 큰 바탕이 된다는 사명감과 자긍심을 갖고 AI 기술 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해줄 것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기정 한양대학교 총장은 "김 명예회장은 끊임없는 도전과 개척정신을 바탕으로 동원그룹을 1차, 2차, 3차 산업을 아우르는 6차 산업 기업으로 성장시킨 기업가"라며 "이에 그치지 않고 과학기술 연구 투자와 AI 기술 인재 양성을 통해 국가 경제,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명예 공학박사 학위를 수여한다"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