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GRS의 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가 출시한 '얼라이브 버거'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GRS는 신메뉴 ‘얼라이브 버거’ 4종이 지난 5월 22일 출시 이후 6월 22일까지 한 달간 누적 판매량 120만개 이상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얼라이브 버거 4종은 '크랩 얼라이브 버거 2종·오징어 얼라이브 2종'으로 구성됐다. 크랩 얼라이브 버거는 QSR 업계 최초로 소프트쉘크랩을 사용했다. 출시 당일 롯데리아의 베스트 셀러 중 하나인 ‘리아 새우’ 구성비를 넘어섰다. 1주일 간 30만개 판매를 기록했으며 목표 판매량의 264%를 달성했다.

크랩 얼라이브 버거는 빅데이터 심층 분석 도구를 활용해 최근 2년 내 출시된 롯데리아 신제품 SNS 언급량을 비교했을 시 1위를 기록했다. CRM 연령대별 구매율 분석 결과, 2030세대가 73% 비중을 차지했으며 파격적인 비주얼과 새로운 맛으로 젊은 소비층의 구매가 두드러졌다.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롯데리아의 불멸의 역작으로 불리는 버거다. 매년 소비자들의 재출시 요청이 끊임없이 이어지는 제품이다. 올해도 3주간 70만개가 판매됐다. 또 영수증 설문조사 결과 지난 1년간의 롯데리아 신제품 중 가장 높은 재구매 의사를 보였다.
롯데GRS 관계자는 “올해 초 선풍적으로 인기를 끌었던 나폴리맛피아 버거에 이어 두번째로 선보인 얼라이브 버거 4종까지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 기쁘다”며 “올 여름에도 롯데리아에서만 선보일 수 있는 새로운 메뉴들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을 즐겁게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