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가 간편식을 전면 업그레이드하며 편의점 한 끼 경쟁을 본격화했다.
이마트24는 지난달 샌드위치 리뉴얼에 이어 주먹밥, 김밥, 도시락, 햄버거 등 주요 FF(Fresh Food)의 맛과 품질, 패키지를 모두 개선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마트24는 고물가 속 편의점 간편식이 식사 대용으로 자리 잡았고, '가심비'를 중시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리뉴얼을 진행하게 됐다. 실제 이마트24가 신세계푸드와 협업해 선보인 '시선강탈 버거' 2종과 프리미엄 샌드위치 3종은 매출 1~3위를 기록했다. 햄버거 매출은 약 24%, 샌드위치 매출은 약 20% 늘며 카테고리 전체 성장세를 이끌었다.
이번 리뉴얼의 핵심은 '밥의 품질'이다. 이마트24는 고품질 햅쌀을 사용하고 조리 레시피를 개선해 밥의 식감과 신선도를 높였다. 이를 적용한 주먹밥, 김밥, 도시락 등을 선보인다.
또 2022년 식품의약품안전처의 나트륨 저감 기술지원사업으로 개발된 상품을 리뉴얼한 '햄참치마요삼각'도 출시한다. 일반 삼각김밥 대비 나트륨을 23% 줄였다.
도시락은 밥과 반찬 양을 기존보다 평균 20% 늘렸다. 용기도 검정색에서 흰색으로 바꿔 토핑이 더 돋보이도록 했다. 김밥은 '올바른(ALL바른)' 시리즈로 새롭게 출시하며, 향후 스타 셰프 및 관계사와 협업해 라인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햄버거는 두꺼운 패티와 프리미엄 소스로 맛과 볼륨을 높였다. 조리면은 메인 토핑을 강화해 '한 끼 식사형'으로 리뉴얼된다.
이 외에도 세계 각국의 재료와 소스를 활용한 간식·안주류, 투명 용기와 칼로리 정보를 직관적으로 표시한 샐러드 등 다양한 즉석식 라인업을 선보인다. 새로운 김밥과 조리면은 11월 5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손주현 이마트24 FF팀 팀장은 "고물가 속 편의점 간편식 인기에 힘입어 지난달 샌드위치에 이어 다른 주요 카테고리로 리뉴얼을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이마트24만의 고품질 Fresh Food로 간편식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