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굿 잡!]우리은행, 5월 디지털 등 4개부문 신입행원 수시채용

  • 2020.04.20(월) 09:39

디지털·IB·IT·자금 부문..실무능력 초점
공채는 코로나 상황보며 하반기에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 사진)이 5월 중순부터 신입 행원 수시채용을 진행한다.

우리은행은 급변하는 금융 환경에 맞는 인재를 선제적으로 확보하고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취업난이 가중되는 상황에서 신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이같이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모집분야는 '디지털', 'IT', 'IB', '자금' 4개 전문부문으로 서류심사,  필기시험, 직무면접, 임원면접을 통해 선발한다. 합격한 신입행원은 일정기간 영업점 근무 후 관련 본부부서에서 근무하게 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올해 새롭게 실시되는 신입행원 수시채용은 은행권의 미래 성장동력으로 주목받는 전문부문에 특화된 인재채용"이라며 "이를 위해 각 부문별 직무면접을 처음 도입하고 지원자의 핵심역량을 검증한다"고 설명했다.

디지털, IT 부문에서는 코딩능력 등을 평가하며 IB와 자금 부문에서는 시장 이해도, 프라이싱능력 등을 평가한다.

또한 코로나19 상황을 모니터링 하면서 채용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상황을 고려해 채용일정을 유동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우수인재 확보를 위해 하반기 공채를 계획 중이다.

우리은행 담당자는 "역량있는 인재들의 선제적 채용과 코로나19로 침체된 은행권 취업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자 상반기 채용계획을 확정했다"며 "글로벌 리딩뱅크를 함께 만들어갈 역량있는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당신이 바빠서 흘린 이슈, 줍줍이 주워드려요[뉴스레터 '줍줍' 구독하기]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 보기 )

많이 본 뉴스 최근 2주 한달

산업·부동산 경제·증권 디지털·생활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