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동양생명, 20년 나눔 '국민 수호천사' 브랜드 자리매김

  • 2020.12.28(월) 09:26

전직원과 설계사가 함께 20년째 수호천사 봉사단 활동

동양생명은 자사 대표 브랜드명인 '수호천사'에 걸맞게 전 직원과 설계사들이 '수호천사 봉사단'으로 활동하며, 20년째 꾸준히 건강한 사회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어 고객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동양생명은 금융기관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기 위해 1999년 10월 전 임직원 및 FC로 구성된 사내 봉사단 '수호천사 봉사단'을 발족했다. 봉사단은 총 16개의 팀으로 구성돼 매년 5000시간 이상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동양생명의 대표 나눔 조직이다. 어떤 경우라도 고객을 보호하고 행복을 지킨다는 수호천사의 고유 정신을 이어 받아 동양생명의 사회공헌활동을 이끌고 있다.

2015년부터 2019년까지 공식 집계된 자료에 따르면, '수호천사 봉사단'에 참여한 임직원과 FC 수만 총 1만 3677명, 봉사 시간은 4만 7178시간에 이른다. 지난 한 해만 보면 약 1800여 명의 임직원과 FC들이 6805 시간에 달하는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해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수호천사 봉사단'은 발족 초기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기부 및 방문형 봉사활동을 넘어 최근에는 다문화 언어 강사를 대상으로 한 금융교육, 장애우 자립 지원, 소아암 환아를 위한 통합 지원 등 그 대상과 활동 영역을 확대하며 사회공헌 보폭을 넓히고 있다.

올해 사회공헌활동은 더욱 각별했다. 올 초 새롭게 내건 '고객 건강과 행복을 지키는 수호천사'라는 기업의 신(新)미션 완수를 위해 코로나19에 따른 활동상 제약에도 불구하고, 비대면으로 대체 진행하면서 건강한 사회문화 조성을 위한 기여를 멈추지 않았다.

이를 위해 동양생명은 지난 5월 임직원이 직접 필터 교체형 면 마스크와 손 소독제를 만들어 치매 노인에게 전달하는 '수호천사 건강 키트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7월에는 소아암 환아들의 생명 줄인 히크만 카테터용 주머니를 만들어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전달하기도 했다. 지난 9월에는 패션 브랜드이자 어린이 콘텐츠 전문 제작 스튜디오인 'ODG' 및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과 손잡고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소아암 인식 개선 캠페인 영상을 제작해 9월 말 기준 약 86만이라는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하며 호평을 받고 있다.

또 10월에는 의류지원 비영리 단체인 '옷캔'과 함께 국내외 취약계층을 위한 착한 의류 리사이클링 캠페인을 전개했다. 동양생명 임직원과 FC들은 평소 자주 착용하지 않는 의류, 모자, 신발 등 의복 관련 품목을 모아 1백여 개의 박스(물품 1천여 점)를 옷캔 측에 기부했다. 아울러 박스당 1만 원의 기부금을 적립, 성금 약 100만원을 함께 전달하기도 했다. 기부 물품과 성금은 '옷캔'을 통해 국내 취약계층 및 해외 난민 지원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지난 3월에는 코로나19로 인한 국가적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대구시교육청 산하 248개 모든 유치원에 방역을 지원하고, 회사와 임직원이 모은 성금 1억 5000만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하는 등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실질적인 지원도 끊임없이 이어나가고 있다.

동양생명은 "앞으로도 보험회사이자 수호천사 정신을 바탕으로 한 금융회사로서, 고객이 힘들 때 찾는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진정성 있고 의미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업계 이미지 개선과 사회적 책임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